돌발성 난청 후 이어폰 사용 방법은?
돌발성 난청으로 오른쪽 귀 청력에 손상이 있는데 정상선에 걸쳐있긴합니다. 근데 이어폰을 착용할때 오른쪽은 빼고 있는게 좋나요? 또 적당한 착용시간과 휴식시간, 볼륨도 궁금합니다.
돌발성 난청으로 오른쪽 귀 청력에 손상이 있는데 정상선에 걸쳐있긴합니다. 근데 이어폰을 착용할때 오른쪽은 빼고 있는게 좋나요? 또 적당한 착용시간과 휴식시간, 볼륨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돌발성 난청으로 오른쪽 귀에 청력 손상이 있는 상황에서 이어폰 사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이미 청력 손상이 있는 오른쪽 귀는 추가적인 소음 노출에 더 취약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오른쪽 귀에는 이어폰을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 귀만 사용하거나 클립형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사용 시간과 볼륨에 관해서는 '60-60 규칙'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최대 볼륨의 60% 이하로 설정하고, 한 번에 60분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60분 사용 후에는 최소 10-15분 정도 귀를 쉬게 해주세요.
청력 보호를 위해 가능하다면 이어폰보다는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귀 건강을 위해 주기적으로 청력 검사를 받고,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작년10월에 왼쪽귀 돌발성 난청 판정을 받거 스테로이드약 먹고 나아졌다가 오늘 오른쪽 귀 돌발성 난청 판정을 받았어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날에 귀가 먹먹하고 가끔 이명이 들려서 가보면 돌발성 난청이라 하더라고요.. 아직 스무살인데 돌발성 난청이 반복되다가 결국 청각장애 얻는 경우를 유튜부 영상에서도 보니까 너무 무섭고 사는게 너무 힘드네요.. 요번엔 먹먹함과 이명이 심하진 않은데 청각검사에서 오른쪽만 낮게 나왔으니 돌발성 난청이 맞겠죠? 돌발성 난청이 반복되다가 청각장애가 안될 수도 있나요? 그리고 제가 귀를 진물이날정도로 자주파고 잠도 잘 못자고 이어폰 사용을 자주해서 돌발성 난청의 원인이 된거같은데, 이런것들을 고치면 나아질까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지난해 10월 초 돌발성난청 진단 후 현 우측 귀에 난청이 생신 상태 입니다. 그리고 오늘 코로나 진단 받았습니다. 마지막 백신접종은 지난해 1월이며 코로나는 처음입니다. 인터넷에 보니 코로나와 돌발성난청 연관성을 얘기하기도 하던데 혹시 돌발성난청에 걸렸던 사람이 코로나에 걸리면 또 돌발성난청에 걸릴 수 있는지요....

돌발성 난청으로 몇 달에 한번씩 병원에 가서 주사맞고 스테로이드 복용중입니다 혹 알콜도 돌발성난청에 안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