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스로신염산염 복용 후 사정 변화가 정상인가요?

김OO • 2026.01.10

내가 소변이 잘 안나와서 비뇨기과에서 약을 처방 받았어 그중에 탐스로신염산염이 있었어. 탐스로신염산염 약을 먹음 한 개 근데 자위를 했더니 정액이 세 방울만 나옴 근데사정을 한 느낌은 있음 나는 지금 어떤 상태야?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0

    탐스로신염산염 복용 후 경험하신 사정 변화는 약물의 알려진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탐스로신염산염은 전립선 비대증이나 배뇨장애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인데, 이 약물의 흔한 부작용 중 하나가 '역행성 사정'입니다. 역행성 사정은 정액이 정상적으로 요도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방광 쪽으로 역류하는 현상입니다. 이 경우 사정감은 느껴지지만 정액이 적게 나오거나 거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신 것처럼 사정 느낌은 있으나 정액이 몇 방울만 나오는 증상은 이러한 역행성 사정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약물의 작용 기전과 관련된 것으로, 일반적으로 건강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지는 않습니다.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대부분 정상적인 사정 기능이 회복됩니다. 하지만 약물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셔야 하므로, 이러한 부작용이 불편하시다면 처방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조정이나 대체 약물에 대해 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