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후 인공눈물, 일반 약국 제품 사용 가능할까?
김OO • 2025.06.20
스마일 라식하고 6개월정도 됐는데 이제까지 계속 처방받은 인공눈물썼는데 그냥 약국에서 처방없이 살수있는 인공눔물 써도 되나요? 써도 된다면 어떤걸로 사야하나요.
안과
스마일 라식하고 6개월정도 됐는데 이제까지 계속 처방받은 인공눈물썼는데 그냥 약국에서 처방없이 살수있는 인공눔물 써도 되나요? 써도 된다면 어떤걸로 사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마일 라식 후 6개월이 지나셨다면, 약국에서 처방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인공눈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인공눈물 선택 시 고려할 사항은:
수술 후 6개월이 지났더라도 눈 건조함이 심하거나 특별한 증상이 있다면, 안과를 방문하여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안구 건조증이 심했는데 라식을 하고 눈에 상처가 생겨 처방을 받아 인공눈물을 사용했었습니다. 지금은 라식 후 8개월 정도가 지났는데 처방 받지 않고 약국에서 파는 인공눈물을 사용해도 될까요? 괜찮다면 어떤 인공눈물이 좋을지 알려주세요! (라식 후 8개월이 지나가는데 시력은 더 안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라식한 후 시카플루이드 사용해도 되나요? 스마일라식 한지 5일됐는데 하도 사무업무를 보니 눈이 쉽게 건조해지네요 혹시 인공눈물이랑 사용해도 괜찮나요?

기존에 히아루론맥스 0.3% 사용중인데 이번에 대체로 받은 눈물약이 히아레인미니 0.3%입니다. 같은 제품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