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후 체온 변화와 땀 증상의 원인은?

김OO • 2025.06.12

생리 전이랑 생리 중에 체온조절이 잘 안되서 조금만 더워도 땀 주륵주륵나고 또 땀흘려서 추워서 닭살올라오고 너무 힘든데 호르몬 검사했는데도 아무 문제없었거등요 뭐가 문제일까요

산부인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코로나 치료 중 땀을 내는 것이 면역력에 도움이 될까요? 후유증인지 아니면 진행 중인 증상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코로나는 나으려면 땀을 내야하는건가요? 감기같은경우엔 땀을 내야 열이 내린다고 들어서 땀을 빼곤 했는데 코로나는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인데 이거도 땀을 내는거로 나을수가 있는건가요? 지금 투병 10일째에 체온이 계속 37도 전후의 미열인데 여기서 옷을 껴입는다던지 전기장판에 들어간다던지 약간만 체온이 올라가도 바로 땀이 나옵니다 이대로 땀이 계속 나오게 해서 쫙 땀을 빼는게 면역력 증가에 좋은건가요? 아니면 최대한 몸 온도를 낮추고 춥게 해서 땀이 안나오도록 해야하는건가요? 그리고 아직까지 땀이 나고있는건 코로나는 낫긴했지만 그 후유증인건가요 아니면 병 자체의 증상이 여전히 진행중인건가요?

    코로나 치료

    격리

    2024.01.10
  • 체온 조절이 어려운 남성, 땀과 열감이 심한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만 19세, 키 171cm, 몸무게 56~58의 남성입니다. 영양소는 골고루 먹고 평소에 장과 신경이 좋지 않은 것 외에 몸에 따로 문제는 없습니다. 사시사철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아니라 여름 지옥 여름 초여름으로 느낄 정도로 너무 더운 것이 고민입니다. 유일하게 열감이 훅 줄어드는 때가 수면을 취할 때로 남들보다 좀 긴 수면시간(9~10시간, 규칙적임)을 자나 이 때 만큼은 또 사시사철이 춥다고 느껴질 정도로 훅 체온이 떨어집니다. 체온기가 없어서 자주 재진 않지만 잴 때마다 37.2~의 온도가 측정되고 실제로 열감이 느껴지면 땀이 나고 종종 얼굴이나 몸에 붉게 얼룩이 지고 계속 방치하면 눈 안쪽이 뜨거워져서 잠시 멍을 때리거나 수면과 비슷한 상태로 두면 식습니다. 증상은 몇년째 반복되고 있고 뭐 사시사철 덥다는 것만 빼면 여름에 에어컨이 있어서 괜찮습니다만 올해 겨울이 유난히 더워서 지금도 윗옷을 벗고 땀을 흘리며 공부를 하는 중인지라 원인이 알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가정의학과

    2024.01.20
  • 생리 전후 증상 변화,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제가 하는말 질들으세요 생리 2일전 만해도 피곤하거 성욕도 많고 짜증나하거 했는데그랬는데 다음날 돼니깐 안피건하고 성욕 줄어들고 짜증도 별로 안내고 그냥 확 달라져서 이게 임신때문에 그런가 일수더 있나요? 무서워요 다 말해주세요..

    성 고민

    생리전증후군

    임신가능성

    +1
    2025.02.0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