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국, 초콜릿, 우유 섭취 후 물 설사, 왜 조금씩 나오는 걸까요?

조OO • 2025.01.05

미역국하고 초콜릿과 우유를 먹었는데요. 먹고나서 갑자기 오싹하고 이상한 기분이 들어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묽은 물 설사가 나오는데요. 변기에 앉자마자 물 설사가 나왔는데요. 이어서 물 설사가 나오다가 멈추고 조금씩 나오고 있는데요. 배는 아프지 않아요. 항문에서 설사가 나올때는 물 처럼 자연스럽게 나와요. 자연스럽게 밀어내지 않아서 제가 지금 힘을 주고 있으면 조금씩 물 설사가 나오다가 힘을줘도 안 나오는데요. 덩어리도 아닌데 왜 조금씩 나오는 거죠?

소화기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0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역국, 초콜릿, 우유를 드신 후 묽은 물 설사가 나오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우유의 경우 유당 불내증이 있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은 우유나 유제품에 들어있는 유당을 분해하는 데 필요한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하여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설사를 하게 될 수 있어요. 또한, 초콜릿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지방이 장 운동을 자극하여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설사가 조금씩 나오는 것은 장 내에 남아 있는 소량의 액체가 천천히 배출되는 것일 수 있어요. 배가 아프지 않다고 하셨지만, 장의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활발해져서 물이 충분히 흡수되지 않고 빠르게 배출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설사가 지속되면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배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질문

  • 장염 음식

    장염에 소고기미역국 먹어도 괜찮을까요?? 설사는 계속하는데...

    내과

    장염

    2023.08.02
  • 항생제 복용 후 물설사, 계란찜과 미역국 섭취 가능한가요?

    장염 이틀차입니다 포타겔이랑 셉트리실? 암튼 항생제, 유산균 이렇게 이틀치 처방 받았구요 오늘 흰죽만 먹었는데 물설사 4번정도 했습니다 포타겔 1일 3회 다 복용했습니다. 흰쌀죽만 먹자니 도저히 못먹겠어서 간 적게한 계란찜이랑 간 적게하고 소고기 안들어간 맑은 미역국 먹어도 될까요? 계란찜, 흰쌀죽 점심으로 먹고 미역국, 흰쌀밥 저녁으로 먹으려 합니다. 바나나는 괜찮을지..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먹은게 없어서 힘이 너무 없네요

    내과

    설사

    장염

    2024.07.06
  • 미역국 섭취 후 소화불량과 장염 원인은?

    3일째 소화불량 및 급성 장염에 시달리고 있는데, 아무래도 부모님께서 본가에서 보내주신 미역국 때문인것같아요. 조리 후 녹은 상태로 택배로 받았고 일주일 정도 냉동으로 보관했다가 주말동안 해먹었는데, 미역국만 먹으면 다음날 장이 꼬인것처럼 아프고 소화불량에 풀어지는편에 구토감이 들더라고요. 원래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어서 더 심한 것 같은데, 왜 그런건가요?

    내과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

    +1
    2025.06.0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