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된 수도꼭지로 인한 광견병 2차 감염 가능성은 있을까요?
오염된 수도꼭지를 통해 점막에 노출되어 광견병에 2차 감염될 가능성
오염된 수도꼭지를 통해 점막에 노출되어 광견병에 2차 감염될 가능성
광견병은 주로 감염된 동물의 침을 통해 전파되는 질병이며, 이 바이러스가 사람의 점막이나 상처에 직접 접촉해야 감염될 위험이 있어요. 수도꼭지와 같은 비생물 표면에서 바이러스가 오랜 시간 생존하거나 전파력을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만약 수도꼭지가 광견병에 감염된 동물의 침과 직접적으로 오염되었고, 그 후 바로 사람의 점막이나 상처와 접촉했다면 이론적으로는 감염될 위험이 전혀 없다고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이러한 상황은 극히 드물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거의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광견병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광견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반려동물은 정기적으로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광견병이 의심되는 동물에게 물리거나 긁힌 경우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광견병에 물린다고 해서 반드시 광견병에 걸리는 것은 아니며,개인의 면역력 상태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으며 , 물린 후 즉시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광견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길고양이 체액에 잠시동은 접촉되어 오염된 수도를 공용 사용하여 점막에 의한 광견병 2차 감염이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광견병 면역 글로불린이 한국에서 맞을 수 있을까요? 대학병원이나 국립중앙의료원가면 있을까요? (광견병 백신 말고 면역 글로불린이요)
길고양이가 저에게 조금 다가오는거 같아서 가까이 다가갔더니 엄지 발가락을 물었어요 광견병 때문에 너무 불안해요… 피는 안나고 발톱 사이가 약간 벌어져보여요 지금 좀 저린거같아요 이것만으로도 감염 될 수도 있나요?? 진짜 너무 불안합니다 지금이라도 광견병 백신을 맞아야하나요 어디서 맞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