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건조와 코딱지, 위축성비염일까요?
이빈후과에선 아무말씀안하셨는데 코건조하고 코딱지생기면 위축성비염으로봐야하나요
이빈후과에선 아무말씀안하셨는데 코건조하고 코딱지생기면 위축성비염으로봐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 건조와 코딱지 증상만으로는 위축성 비염을 단정하기 어렵습니다. 위축성 비염은 코 점막이 위축되고 딱딱한 코딱지가 자주 생기며, 악취가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코 건조와 코딱지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건조한 환경, 일반적인 비염, 비강 내 염증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었다면, 심각한 위축성 비염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증상 관리를 위해 실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고, 생리식염수 스프레이로 비강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위축성 비염 가능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딱지가 나오는데 코밖으로 나오는 순간 말라버려요ㅠㅠ 코딱지에서도 이상한 냄새가 나규요 이게 뭔가요??

자고나면 항상 오른쪽 코가 자주막혀서 코딱지도 자주 생깁니다. 근데 코로나걸리고 나서 부터 코딱지에서 이상한 꼬린내도 나는데요 코딱지색도 노란색계열로띄는데.. 이상있는건가여?? (저가 축농증이랑 비염은 둘다있습니다)

코 안에 립밤 발라도 되나요?? 자꾸만 코가 건조하고 코딱지가 엄청 딱딱해서요..ㅠㅠ 비염 있는 거 같긴 해요 ㅍ퓨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