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중단 후 생리 지속 원인은?

조OO • 2025.12.30

생리 시작할때부터 경구피임약 먹었다가 중간에 끊어서 2일후에 또 다시 복용하고 잘못 먹고있는것 같아서 아예 안먹었더니 생리가 10일 이상하고있어요....왜그런걸까요?

부정출혈경구피임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경구피임약을 불규칙하게 복용하다가 중단한 후 생리가 10일 이상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시군요.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주된 원인은 호르몬 불균형 때문입니다. 경구피임약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성분을 함유한 호르몬제로, 이를 불규칙하게 복용하고 중단하면 체내 호르몬 농도가 급격히 변화합니다.

    특히 피임약을 시작했다가 중단하고 다시 복용하는 등의 불규칙한 패턴은 자궁 내막을 불안정하게 만들어 출혈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지속적인 생리의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호르몬 균형이 회복되면 정상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리가 10일 이상 지속되는 것은 정상 범위를 벗어나는 것이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도한 출혈로 인한 빈혈이나 다른 부인과적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