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노란 냉과 가려움, 세균성 질염인가요?
질 입구가 가렵고 녹색인 듯 노란 냉이 나와요 팬티에 묻을 정도로 세균성 질염인가요?
질 입구가 가렵고 녹색인 듯 노란 냉이 나와요 팬티에 묻을 정도로 세균성 질염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녹색인 듯 노란 냉과 질 입구의 가려움은 세균성 질염이나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노란 분비물은 세균성 감염을, 녹색을 띠는 분비물은 트리코모나스 감염을 시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균성 질염의 경우 노란 분비물과 함께 생선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지만,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일부는 가려움만 있거나 분비물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팬티에 묻을 정도로 분비물이 많고 가려움 증상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질 분비물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균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항생제나 항진균제를 처방해드릴 수 있습니다.
자가 진단이나 자가 치료보다는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세균성 질염 약을 병원에서 처방 받고 복용중인데 원래 안 나오던 끈적한 녹색 분비물이 나오고 가려움이 심해졌습니다. 괜찮은건가요?

분비물 보는데 냉이 늘어서요.. 질염일까요? 며칠전부터 밑이 조금 간지러워요 노란냉이 한 덩어리씩 조금씩 나오긴했는데 이틀전부터 양이 늘어서요 예정일은 26일이예요

트리스코모나질염에 걸리면 항상 냉과 냄새가 동반 되나요? 관계를 안 하고 중간에 조금 호전 되는 거면 세균성질염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