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아록시트로마이신정이 맥시크란정보다 위장장애가 적은가요?

이OO • 2026.01.24

코속염증으로 맥시크란정625처방받았으나 소화불량이 너무심하다고 해서 삼아록시트로 마이신정으로 바꿔주셨는데 맥시크란정대비 위장장애가 덜한가요?

비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2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생제 변경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삼아록시트로마이신정은 맥시크란정에 비해 일반적으로 위장장애가 덜한 편입니다. 맥시크란정은 아목시실린과 클라불란산 성분의 복합제로, 상대적으로 위장 불편감, 설사,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더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면 록시트로마이신 성분의 삼아록시트로마이신정은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로 위장관 부작용이 페니실린계인 맥시크란정보다 적은 편입니다. 이런 이유로 의사선생님께서 위장장애를 고려하여 약을 변경해주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 약물 반응은 다를 수 있으니, 새로운 약을 복용하면서도 위장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사선생님께 다시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항생제는 식후에 복용하시면 위장장애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위장장애에 레보라이드정 먹어도 될까요?

    제가 정형외과에서 등쪽 근육통때문에 플루마겐정, 폴라콘정, 레보라이드정25밀리그램 이렇게 받았는데 레보라이드정만 따로 빼서 먹어도될까요? 그리고 점심때 소화가 잘 안되서 까스활명수랑 훼스탈 먹긴했습니다. 혹시 레보라이드정을 먹고 까스활명수를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을까요?

    소화기질환

    소화불량

    2023.07.01
  • 맥시크란정을 쪼개서 먹어도 되나요? 크기가 부담스러워서요.

    맥시크란정 쪼개서 먹어도 되나요? 그냥 먹기에 크기가 너무 부담이 돼서요

    처방약

    2023.12.22
  • 위장장애

    2주 정도 밥먹을 때마다 소화도 안되고 쓰리고 욱할거 같음 느낌이 들어요 속이 하도 안좋아서 위내시경 받았었는데 깨끗하다고는 해서 약도 일주일치 처방도 받고 일주일동안 먹었는데 한달 지나지나고 나서부터 2주동안 계속 증상이 나아지질 않네요 어떻해야 하나요 일하고 있어서 스트레스도 받기도 한데 잠 못잘 정도로 속도 안좋고 자다 깨고 이래서 미치겠어요 어떻해야 하나요 제발 그만 아프고 싶어요 살도 조금씩 빠지는거 같긴한데 잘 모르겠어요 너무 아파서 미치겠어요

    소화기질환

    명치통증

    복부팽만

    +4
    2023.09.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