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욕 감퇴는 불안장애나 그로 인한 치료 과정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불안이 호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성욕이 회복되지 않는 경우, 몇 가지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불안장애 치료를 위해 복용했던 약물이 성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약물의 종류나 용량을 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성욕이 전혀 없고 성기능에 문제가 있다고 느끼신다면 비뇨기과 등에 내원하여 의사와 상담해보실 것을 권장드리는 것과 유사합니다.
둘째, 불안이 호전되었더라도 심리적으로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심리 상담이나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욕 회복에는 개인차가 있으며,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9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셋째,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충분한 수면 등이 성욕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의 경우, 피로감과 졸음, 식욕부진과 소화불량, 현기증 등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활력과 관련된 영양제를 복용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체내 에너지 생성, 각종 대사 활동,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 코큐텐 등이 있습니다.
성욕이 원래대로 돌아갈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문제가 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보다 구체적인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 사이 충분한 대화를 나누어 보시는 것이 중요할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