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맥과 고혈압이 있을때 타이레놀과 항생제 복용해도 괜찮은가요?
빈맥과 고혈압이 있을때 타이레놀과 항생제 복용해도 괜찮은가요?
빈맥과 고혈압이 있을때 타이레놀과 항생제 복용해도 괜찮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빈맥과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도 타이레놀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은 해열제이자 진통제로, 혈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생제의 경우에는 종류에 따라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물도 있어, 특정 항생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생제는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각각의 약물마다 다른 작용 기전과 부작용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빈맥이나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가진 환자는 특정 약물에 더 민감할 수 있으므로, 의사는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현재 복용 중인 다른 약물들을 고려하여 안전한 항생제를 처방할 것입니다.
따라서, 타이레놀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항생제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야 하며, 복용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자가 치료를 하기보다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생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어 확답 드리기가 어려워요. 해당 의약품의 정확한 상품명을 아신다면 다시 한 번 질문 올려주시거나, 처방한 의사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해외라 응급실을 갈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틀 전 음주를 했고 어제는 단순히 다리가 아팠는데 오늘은 팔,다리, 등 중앙이 아프고 두통, 열감 있고 입맛이 전혀 없고 속이 메슥거려요 그리고 귀 뒤와 턱 바로 밑이 아파요. 지금 가지고 있는 약은 타이레놀, 항생제(평소에 만성 방광염때문에 처방받음) 이 있는데 약을 먹어도 될까요? 타이레놀은 오늘 낮에도 한 알 먹었습니다. 간 쪽 이나 임파선쪽 문제일까봐 걱정됩니다ㅠ

방광염 증상으로 항생제 복용하였는데 통증이 심해서 추가적으로 타이레놀 먹어도 진통효과가 좀 있을까요?

타이레놀을 먹고 항생제를 먹어도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