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분비물과 질 따가움이 정상인가요?
생리전 분비물 나오고 질 따가움 정상인가요?
생리전 분비물 나오고 질 따가움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전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냉이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에요. 하지만 질이 따갑다면 이는 질염을 비롯한 다른 건강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칸디다성 질염의 경우에는 하얀색의 두껍고 끈적이는 연두부, 치즈 같은 질 분비물이 나오기도 하며, 성교통 및 배뇨 시 통증을 동반하며, 주변 피부가 따가운 증상과 함께 부종, 홍반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정도 질 분비물의 양과 색은 정상인건가요? 한번 질염을 걸렸어서 그런지 그 이후로 냉이 있나없나 확인하게되고 계속 불안해요…. 증상은… 소변볼땨 털있는 부분이 좀 따끔하다? 이정도입니다. 간지러움음 없어요 (질 분비물과 질 사진이 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병원에서 질염때문에 질정을 넣어줬는데 자고 일어나니까 물같은 분비물과 하얀색 가루같은 분비물이 많이 묻어있어요 계속 나오는데 정상인가요?
두부 으깬 거 같은 분비물이 계속 나오고 질에 껴잇어요 그리고 간지럽고 따가워요ㅜㅜ왜이러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