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종양 수술 후 하복부 통증, 정상일까요?
난소종양 장융착수술후 하복부통증 괜찮을까요
난소종양 장융착수술후 하복부통증 괜찮을까요
난소 종양 제거 수술 후 일정 기간 동안 하복부 통증을 경험하는 것은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약 2주 정도까지는 복통이 동반될 수 있으며, 이는 배란통 등의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주치의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통증의 정도와 지속 시간, 그리고 다른 동반 증상들을 주치의에게 정확히 알려주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견딜 수 없을 정도라면, 이부프로펜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고 증상을 관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하복부,골반부 통증이 있는데 염증수치는 정상입니다 그럼 골반염은 아닌가요?
골반 부근의 하복부 통증으로 인해 병원을 찾았고, 난소에 혹이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6월 28일 자궁내막증으로 인해 난소에 6cm 정도의 혹이 생겨서 복강경수술을 했고, 7월 1일 피주머니를 제거하며 그때부터 지금까지 하혈이 계속되었습니다. 7월 4일에 퇴원을 했고, 수술 결과 난소의 혹이 자궁뒷벽과 골반과 유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유착이 통증을 유발한 것 같았습니다. 퇴원한 직후에는 괜찮았는데 현재 계속 예전에 유착이 일어난 것처럼 통증이 있습니다. 이건 왜 이러는 걸까요?
난소 기형종이 있으면 하복부쪽이 부글부글거리면서 아프기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