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흰색 분비물, 정상인가요?
노콘으로 성관계를 했는데 중간에 보니까 흰색분비물이 남친꺼에 흐르고 있었습니다 사정을 안했는데 그렇게 분비물이 많이 나온거 보고 뭐지 싶었는데 여자한테 그렇게 흰색분비물도 많이 나올수 있나요?
노콘으로 성관계를 했는데 중간에 보니까 흰색분비물이 남친꺼에 흐르고 있었습니다 사정을 안했는데 그렇게 분비물이 많이 나온거 보고 뭐지 싶었는데 여자한테 그렇게 흰색분비물도 많이 나올수 있나요?
AD
네, 여성의 경우 성적 흥분 시 질에서 흰색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여성의 질 내에서 분비되는 액체인 질액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점막에서 애액이 나오면 질벽이 촉촉해지게 되며, 성관계 시 남성의 성기와 여성의 질벽의 마찰력을 줄이고 부드럽게 만드는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분비물의 양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성적 흥분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분비물의 색이나 냄새가 평소와 다르거나 불편함이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 당시 상황에 대해서는 당사자 외 정확히 알 수 없어 정확한 답변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불안감이 크시다면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최대한 빨리 복용하시는 게 효과적이며, 반드시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이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빨리 내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임플라논 하고있을땐 분비물이 거의 없었는데 제거하고나니 흰색냉이 좀 많이 나와요 임플라논 제거 하고 일주일째 흰색냉이 나오는데 냄새는 아주약간 시큼한 냄새가 나고 가려움,작열감,배뇨통,성교통은 없고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모양은 아닌데 칸디다 증상도 흰색이다 말곤 없거든요 검색해보니 투명,흰색냉이 정상이라는 글도 있고 정상은 무조건 투명이다 , 흰색이면 무조건 칸디다 라는 글도 있고 전문가의 답변이 듣고싶어요
흰색 나오면 질염이라해가지구요,, 흰색 냉이많으면 질염인거에요?
화장실에 가봤더니 속옷에 흰색 분비물이 묻어있는데요. 냄새도 없는 것 같고 가려움도 없고 치즈같은 분비물도 아니에요. 제가 요즘 좀 피곤하기는 했는데 그 영향도 있나요? 간지러움과 냄새 등의 다른 증세가 없더라도 흰색 분비물이 묻어나오면 무조건 병원에 가봐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