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후 생리
사후피임약 4일에 먹고 7일부터 생리를해요... 출산한지 두달안되었고 모유수유중이예요 갑자기 하혈을 하는이유가 뭐예요?ㅜㅜ 갈색이예요
사후피임약 4일에 먹고 7일부터 생리를해요... 출산한지 두달안되었고 모유수유중이예요 갑자기 하혈을 하는이유가 뭐예요?ㅜㅜ 갈색이예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정출혈, 월경주기 변동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사람 중 6.8%는 월경 예정일에서 7일 이전에 월경이 나타났다고 하며, 대부분의 여성(88.2%)에서는 점상출혈이 나타났다는 내용도 명시되어 있어요.
즉, 약물 복용 후 약 일주일 정도 이내에 나타나는 출혈은 빠른 생리일 수도, 부정출혈일 수도 있지만 부작용의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출산 후 모유수유 중이시라면 첫 생리가 없었을 수 있지만 배란은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으며, 약물 복용에 의한 출혈로 생각되니 그 자체로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지만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확히 3주 전 사후 피임약 복용을 하고 그로부터 다음주에 생리를 했습니다. 오늘 질외사정을 해서 불안한 마음에 사후피임약 복용을 하려고 하는데 먹어도 괜찮은가요?
성 고민사후피임약질외사정생리끝난날의 다음날에 사후피임악을 복용하여 오늘 사후피임약 복용 5일 후 인데 복용 4일차부터 부정출혈같은 피가 오늘까지 나옵니다 양이 꽤 많은데 생리일까요? 생리라기엔 생리끝난지 6일밖에 안됐는데 무엇일까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사후피임약 6일전 복용했는데. 피가 비침니다. 생리일까요? 부정출혈일까요? 생리통은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약 복용후 빠르면 일주일만에 생리가 시작되는경우도 있다길래 궁금합니다.
성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