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식염수 개봉 전 상온 보관 가능할까요?
코세척 하려고 생리식염수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개봉을 하기 전에는 상온에 보관해도 문제는 없나요
코세척 하려고 생리식염수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개봉을 하기 전에는 상온에 보관해도 문제는 없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생리식염수 보관에 관한 질문을 주셨네요.
생리식염수는 개봉 전에는 상온에서 보관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식염수는 멸균 처리되어 밀봉된 상태로 판매되기 때문에 개봉하기 전까지는 실온에서 보관해도 안전합니다.
다만,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봉 후에는 오염 방지를 위해 냉장 보관하시고, 제품에 표시된 사용기한 내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세척용으로 사용하실 때는 위생적으로 사용하시고, 개봉 후에는 가능한 빨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아기가 비염에 코가 자주 막혀해서 식염수를 넣어주고 있는데요 크린클 멸균생리식염수 제일 작은게 20ml 짜리라 코에 한두방울 넣고 나면 너무 많이 남는데 혹시 냉장보관 하면 최소 몇일이라도 더 사용 가능한지 알 수 있을까요?

코가 건조할 때 멸균 생리식염수로 스프레이를 만들어 뿌리라고 하셨는데, 그럼 그 스프레이 공병에 담라둔 멸균 생리식염수는 며칠에 한 번 갈아야 할까요? 담아둬도 안전한 기간을 알고싶어요! 또 한 보관은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자세하게 듣고싶습니다. 그리고 코 전용 스프레이는 압력이 너무 센데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제가 오래전부터 혼자 외출도 못할 정도로 건강이 많이 안 좋아 여러 병원에서 검사를 해 봐도 아무 이상이 없다는 결과만 나오고 꾀병 취급만 받으며 쫓겨났었는데요 어느 의사 선생님께서 우울증과 화병 같다고 하셨어요 혹시 정신건강의학과에 가면 우울증 약 말고 생리식염수 수액 맞게 해달라고 부탁드리면 해주실까요? 여러 병원에서 비타민 아미노산 글루타치온 수액 맞아 봤지만 효과가 전혀 없었고 생리식염수 수액은 안 해주시네요 아니면 면역글로불린 수액 맞으면 효과가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