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렌즈 착용 후 시야 흐림 대처법은?
드림렌즈 때문에 앞이 안 보일 땐 어떡해야 하나요? 안경을 껴도 안 보여요
드림렌즈 때문에 앞이 안 보일 땐 어떡해야 하나요? 안경을 껴도 안 보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드림렌즈 착용 초기에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시력이 안정되기까지는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현재 상황에서 취할 수 있는 대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적응 기간을 기다려보세요. 초기에는 시력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눈의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에 충분한 휴식을 주세요. 렌즈 착용으로 인해 안구로의 산소나 영양 공급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렌즈 착용 및 관리 방법을 정확히 따르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1주일 이상 지나도 시력이 개선되지 않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눈의 통증, 충혈, 과도한 눈물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히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 끼고 7시간 정도 잤더니 빛번짐이있고 뿌옇게 보여요 병원가야하나요? 눈이 빨갛거나 아프진 않아요

안녕하세요 제가 며칠전에 눈도 가렵고 충혈도 됐었고 시야도 흐려졌었는데 지금은 괜찮아졌어요 렌즈 껴도 될까요?

렌즈 좀 오래 끼고 빼고 인공눈물 넣었는데 따가워요 눈 자체가 따갑다기 보다 눈꺼풀이 한 번 따끔 하는데 어떡하죠 눈 앞머리 말고 끝머리 쪽이에요 인공눈물 많이 넣으면 괜찮나요? 저 실명되진 않겠죠 지금 해외여행 중이거든요 렌즈도 계속 껴야 돼요 자고 일어나면 괜찮을까요 너무 불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