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 대변을 못보다가 관장을 후 오는 체력저하는 어떤이유인가요?
7일간 대변을 못보다가 관장을 후 오는 체력저하는 어떤이유인가요?
7일간 대변을 못보다가 관장을 후 오는 체력저하는 어떤이유인가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7일간 변비가 있었다면, 그로 인해 체내에 독소가 쌓이고, 전반적인 불편함과 체력 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관장을 한 후에는 대장이 비워지면서 몸이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일시적인 피로감이나 체력 저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관장으로 인해 체내 수분과 전해질 균형이 변할 수 있으며, 이는 일시적인 체력 저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관장 후 체력 저하가 심하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의심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가 자주 발생한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해주시고 충분한 수부을 섭취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어요.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도 장운동에 도움이 되므로 생활 습관 개선해보시고, 필요하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52세 여성이고 2년전,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함께 진행했는데 대장에서는 용종 제거했고, 위는 위궤양이 있었어서 약 먹고 나았었습니다. 2년이 지난 오늘 위, 대장내시경 함께 진행하려 하는데 이렇게 2년에 한번씩 대장, 위 내시경 하는거 주기 괜찮은가요? 너무 자주인지, 아니면 괜찮은 주기인지 궁금합니다.
위내시경전에 전복죽 먹어도 되나요? 대장내시경경우에는 먹지 말라는데 위내시경은 괜찮을까요?
대장내시경 이틀전인데 수제비는 먹어도 괜찮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