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진이 있는 손에 핸드크림 바르면 안 되나요?
송OO • 2024.12.11
손에 습진이있는상태에선 핸드크림을 바르면 안돼나요?
아토피습진
손에 습진이있는상태에선 핸드크림을 바르면 안돼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습진이 있는 손에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은 피부 상태와 개인적인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핸드크림 중에는 향료나 보존제와 같은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어 습진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무향료이고 저자극성인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습제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보호막을 형성하여 습진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습진이 심한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습진 치료에 도움을 주는 외용제를 처방 받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핸드크림은 자주 바르면 안 좋을까요? 에이프릴코튼이라는 제품을 쓰고 있는데 요즘 손이 자주 건조해서 손을 씻고 나면 무조건 바르는 편이거든요. 아직까지 피부에 별다른 이상이 없으면 괜찮나요?

며칠전에 손에 핸드크림 바르고 간지러웠던 것 같은데 지금은 간지럽지는 않은데 손에 손으로 쓸면 오돌토돌해요 이렇게 생겼어요 통증은 없어요

핸드크림 바른 손으로 수분크림을 얼굴에 발랐는데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