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셀러드를 먹었는데요, 소스에 레몬농축즙 99.96%이 들어가고 꿀도 조금 들어간것같은데 먹고나서 소비기한을 보니까 오늘이 5월 25일인데 소비기한은 4월 15일까지더라구요. 정확히 딱 1달하고도 10일이 지났는데, 냉장보관 온도가 영상 1도였고 그 레몬농축즙이 산성이 높더라구요. 99.96%라서 괜찮을까 하는데, 그게 찾아보니까 30분~2시간 내로 구토,메스꺼움이 일어나고 2시간에서 3시간정도 지나면 아무문제 없다고하던데 진짜인가요? 너무 걱정돼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AD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5.25
유통기한이 1달 10일 지난 레몬농축즙 소스를 섭취하셨군요. 일반적으로 레몬즙과 같은 산성이 강한 식품은 미생물 번식이 상대적으로 어려워 다른 식품보다 변질 위험이 낮은 편입니다. 또한 냉장보관(1도)을 잘 하셨다면 더욱 안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중독 증상은 보통 섭취 후 30분~2시간 내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이 시간이 지나도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는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현재 특별한 증상(구토, 메스꺼움, 복통, 설사 등)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시고,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식품을 섭취하기 전에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