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살인데도 아직 월경이 시작되지 않았어요. 몸이 약한 편인데 이것 때문인가요? 월경이 없어도 문제가 있을까요?
14살인데도 아직 월경을 안 하고 초경도 안 시작했어요? 몸이 원래 약한 편인데 그거때문인가요? 지금 안 해도 몸에 이상이 있거나 문제 있는건 아니죠?
14살인데도 아직 월경을 안 하고 초경도 안 시작했어요? 몸이 원래 약한 편인데 그거때문인가요? 지금 안 해도 몸에 이상이 있거나 문제 있는건 아니죠?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14세에 아직 월경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이를 '원발성 무월경'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좀 더 자세한 검사가 필요하답니다. 질문자님이 건강 상태가 좋지 않거나, 난소의 성장이 느려졌다면 월경이 늦어질 수 있어요. 또한, 과로나 스트레스 등도 월경에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부인과에서는 초음파 검사, 호르몬 검사, 염색체 검사 등을 통해 월경이 늦어진 원인을 찾아볼 수 있어요. 그래서 원인을 찾아 적절한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즉, 지금 당장 월경이 안 왔다고 해서 반드시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원인을 찾아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겠죠. 요약하면, 14세에 월경이 안 왔다면 '원발성 무월경'일 가능성이 있고, 이는 건강 상태, 난소의 성장 둔화,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이에 대한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부인과에서 검사를 받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월경 예정일 3일이 지났는데 월경이 안해요 월래 스트레스 받으면 안한다는건 알고 있지만 이렇게까지 안한적은 처음이에요 마지막 관계는 7월인데 8.9.10월 다 월경을 했단말이에요..
원래 주기가 불규칙한 편인데, 항상 늦어지면 늦어졌지 예정이 빨라진 적은 없었어요. 그런데 지난달에 주기가 25일 째에 했어요(평균 주기 33일). 이번달에 배란 예정 2일차 때부터 갈생냉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주기를 계산해보니 18일 째였고 예정일은 한참 나중인데 말이죠. 월경 시기에 가까웠다면 월경 전 증조라고 생각했겠는데, 그게 아니라서 부정출혈이라고 생각하고 극소량이었기에 그냥 휴지 몇겹으로 대처를 했는데, 다음날에 조금 양이 많이 나와서 혹시나 싶어서 생리대를 착용했습니다. 확실히 느낌이 월경이더라고요. 근데 정말 소량씩 나와서 생리대 소형으로 하루 종일 있어도 걱정 없을 정도입니다. 제가 지난달 월경 시작일에 혈장 헌혈을 했었는데 그게 문제가 됐던걸까요? 요즘 들어 너무 몸이 자주 붓는 기분이 듭니다. 이것도 다 연관이 있는걸까요? 병원 갈 시간이 날 때에는 이미 월경이 다 끝나있을 시기인데, 병원을 들리는게 좋을까요? (3개월 이상 성관계 가진 적 없습니다)
빈발월경이 의심돼요 1년에 월경을 14번합니다 빈발월경 기준인 15번엔 미치지 않지만 남들보다 생리주기가 빠르고 많은 편이라 의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