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검사 전날 과식이 수치에 영향이 있나요?
김OO • 4일 전
체혈전날 까르보나라 떡 케익등 많이 먹고 10시간지났는데 혈액검사하면 당이나 콜레스테롤수치에 영향이있을까요?
내과
체혈전날 까르보나라 떡 케익등 많이 먹고 10시간지났는데 혈액검사하면 당이나 콜레스테롤수치에 영향이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시간의 금식 시간은 일반적인 혈액검사를 위한 공복 상태로 충분합니다. 대부분의 혈액검사, 특히 콜레스테롤과 혈당 검사는 8-12시간의 공복 상태를 권장하고 있어요.
전날 까르보나라, 떡, 케익 등 고탄수화물, 고지방 음식을 많이 드셨더라도, 10시간의 금식 시간 동안 대부분의 음식물은 소화되고 혈액 내 당과 지질 수치는 안정화됩니다.
다만, 평소 식습관이 혈중 지질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하루 전 과식보다는 평소의 식습관이 더 중요합니다. 만약 평소에도 고지방, 고탄수화물 식이를 자주 하신다면 콜레스테롤이나 혈당 수치가 높게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 대해 걱정되신다면, 검사 후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혈액검사 금식시간 제외한뒤 전날 영양제먹었는데 혈액검사에 영향이 있나요?

단백뇨가 검출됐는데 전날 과식한 영향이 있을까요?

혈액검사전날 나토키나제 코큐텐 오메가3, 유산균 크랜베리를 영양제로 먹었는데 혈액검사에 영향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