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간염 주사 후 두통과 미열이 정상인가요?
임산부 a형,b형 간염 주사 맞고 나서 두통,살짝 미열,목감기 올것처럼 목 따끔거림,살짝 몸살끼 있는데 정상인가요?
임산부 a형,b형 간염 주사 맞고 나서 두통,살짝 미열,목감기 올것처럼 목 따끔거림,살짝 몸살끼 있는데 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임산부가 A형, B형 간염 예방접종 후 두통, 미열, 목 따끔거림, 몸살기와 같은 증상은 비교적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일시적인 반응입니다. 예방접종 후 몸에서 면역반응이 일어나면서 이러한 감기몸살과 유사한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대부분의 경우 이런 증상은 1-2일 내에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임산부이시기 때문에 열이 38도 이상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2-3일 이상 호전되지 않는다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는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는 의사와 상담 후 복용 가능하지만, 다른 약물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7주차 임산부입니다. 고양이에게 물려 병원에서 하이퍼텍트를 맞으라고 하였으나 주사가 없어 타 병원 응급실을 방문해보라고 하였습니다. 타 병원에는 테타불린밖에 없다고 하는데 테타불린을 17주 임산부가 맞아도 될까요?

스테로이드 없는 지방 분해 주사 임산부가 맞아도 되는건가요? 결혼 준비 중이라 피부과에 큰돈 들여서 회원권을 구매해놨는데..임신을 해서요; 혹시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지방분해주사 임산부는 맞으면 안되는걸까요?

생리전에 두통이랑미열이 좀 있는데 이거 정상인가요? 혹시나 임신초기증상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