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혈액 검사로 췌장염을 진단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인 혈액 검사로 췌장염을 진단할수 있나요?
일반적인 혈액 검사로 췌장염을 진단할수 있나요?
일반적인 혈액 검사만으로 췌장염을 확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염증 지표나 다른 신체 장기의 이상 수치를 보이게 되는 경우도 있으나, 이는 췌장염을 의심할 수 있는 지표일 뿐, 정확한 진단을 위해 추가적인 검사들이 실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췌장염이 있을 때 혈중 아밀라아제(amylase)와 리파아제(lipase) 수치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효소 수치가 높다면 췌장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나타내며, 이를 토대로 추가적인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췌장염 진단을 위해서는 혈액 검사 결과 외에도 복부 초음파, CT 등의 영상학적인 검사와 환자의 증상 및 병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췌장염을 의심할 때는 내과 또는 소화기 내과 등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ADHD를 앓고 있다가, 오랬동안 양극성 장애가 의심되고, 또 ADHD약과 프록틴이 양극성 장애 증상을 악화(삽화간 주기가 6개월 ->3개월)로 짧아지는 것을 의심하고 지난 주 금요일날 양극성장애 치료를 위해 발프록산을 처방받았습니다. 사실 양극성장애 치로 전, 발프록산등 양극성장애 치료제가 체중 증가(식욕 증가)등의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고 걱정했는데, 오히려 식욕(스트레스성 폭식)이 완화되는 것 같은데요, 동시에 발프록산 복용시 식욕이 부진해지는 경우 췌장염을 의심할 수 있다는 경고가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발프록산 복용 후 조울증 개선으로 폭식, 식욕 등이 완화되는 경우가 있을까요? 2. 그렇지 않을 경우 췌장염을 의심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일반 혈액검사로 아침일찍 호르몬 검사를 하고 결과를 기다리는중인데요, 칵테일 검사말고 일반 혈액검사로 하는 호르몬 검사에서도 성장호르몬을 검사할 수 있나요?
제목에서 처럼 혈액으로 일반성병(stb12에서 나오는 것들)은 검사할 수 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