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복통, 과민성대장증후군일까요?
최근에 스트레스를많이받거나 긴장하는 일이 잦았는데 그럴때마다 복통이 심했습니다 이거 과민성대장증후군 일까요??
최근에 스트레스를많이받거나 긴장하는 일이 잦았는데 그럴때마다 복통이 심했습니다 이거 과민성대장증후군 일까요??
네,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해 복통이 심해지는 경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정신적 스트레스가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트레스 상황에서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복통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로, 설사, 변비, 복부 팽만감이나 불편감, 가스, 과도한 장음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통의 경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이외에도 다양한 유발 요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소화기 내과 진료를 통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몸이춥고 복부팽만 복통 설사한번했는데 과민성대장증후군일까요
평소에 과민성대장증후군때문인지 설사를 자주해요. 금요일부터는 두통도 좀 있고 갑자기 허리랑 배가 생리통처럼 아프더라구요. 그때부터 물설사도하고 어제는 뭐먹는도중에 배아파서 설사하고했는데 오늘은 더 심해서 뭘먹으면 소화가 안되는거처럼 속이안좋아서 토하고 설사하고 난리네요ㅜ 오늘만 두번토하고 설사는 네번이나했어요.. 뭘먹으면 가스가찬거처럼 배도 빵빵하고 속이답답하니 안좋고 설사도하고 그러네요ㅠ 허리통증은 없어졌는데 과민성대장증후군인가요 아님 장염일까요? 허리통증도 이런거랑 연관있을까요? 금요일엔 걸을때마다 통증이있을만큼 허리통증이 심했어요..
크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고2때부터 스트레스를 받거나 매운음식,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가끔 설사나 가스가 차서 꾸르륵 소리가 났고요, 동네 병원에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하고 따로 내시경은 한 적 없습니다. 체중감소나 혈변도 본 적 없고 복통도 욱신거리는 정도만 있지 너무 아프다 싶은적은 없었는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맞을 확률이 높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