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동염 후에도 광대 통증이 남을 수 있나요?
부비동염 앓는 동안에광대통증이 있었는데 지금 염증이 사라진 이후에도 심하진 않지만 광대에 좀 느낌이 있습니다.이런 경우도 있는지 궁금해요.
부비동염 앓는 동안에광대통증이 있었는데 지금 염증이 사라진 이후에도 심하진 않지만 광대에 좀 느낌이 있습니다.이런 경우도 있는지 궁금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비동염 후에도 광대 부위에 불편감이 남아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부비동염이 치료된 후에도 광대 부위에 약간의 통증이나 불편감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염증이 완전히 해소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부비동은 광대뼈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부비동염으로 인한 염증이 완전히 사라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잔여 통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완화되지만,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재발 가능성이나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실내 습도 유지, 비강 세척 등이 잔여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부비동염을 2주정도 앓고 항생제를 꾸준히 먹고 있었습니다. 증상중에 양쪽 어금니 통증(고개 숙이거나 돌릴때) 왼쪽 눈 통증이 있었는데 지난번 진료때 ct를 찍었는데 많이 호전되어서 고름이 거의 없어졌다고 합니다.. 눈통증은 사라졌는데 고개숙이거나 돌릴때(특히저녁) 아직 윗어금니 통증이 살짝 있는데 부비동염이 다 낫게 되더라도 통증이 남아있을 수 있나요?

한쪽 광대가 너무 아파요. 올해 봄에 급성부비동염으로 치료받았는데 이게 아닌가 싶어요. 급하게 통증을 완화시킬 방법이 없을까요?

만4세8개월 여아(한국나이6살) 7월28일 기침,고열로 응급실 내원후 7월31일 소아청소년과 외래로 엑스레이 (코,폐) 촬영 후 소견으로 부비동염과 폐렴증상으로 31일 저녁부터 먹기 시작해 8월6일 현재까지 아래 처방으로 약을 복용 중입니다. 어제(8/6) 아침부터 아이가 눈밑이 아프다고 해요. 아침에 살짝 눈이 붓고, 눈곱도 약간 있는 상태였고. 무언가 씹어서 먹을때 아프고 눈밑 광대뼈쪽을 누르니 아프다고 합니다. 코세정을 위한 분무액분사시에도 쓰리고 아프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병원을 다시 가봐야할까요? 현재 받은 약은 지난주 금요일(8/4) 외래진료를 다시 보았고. 같은 처방으로 화요일까지 먹으라고 처방해주셨는데. (동일한 항생제로 일주일째 복용중입니다) 갑자기 이리 아프다 하니 걱정이 되어 문의드립니다. 일상생활에 콧물은 줄었으나 아침에 누런 코가 계속 나오는 것도 맞는 상황인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