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논, 레티놀, 비타민c로 피부재생 억제? 모공 개선 가능?
이소티논, 레티놀, 비타민c. 중 피부재생을 억제시키거나 피부회복력을 낮추는 성분이 있나요? 또 보습을 잘해주면 넓어진 모공이 좀 줄어들까요?
이소티논, 레티놀, 비타민c. 중 피부재생을 억제시키거나 피부회복력을 낮추는 성분이 있나요? 또 보습을 잘해주면 넓어진 모공이 좀 줄어들까요?
이소티논(이소트레티노인)은 강력한 여드름 치료제로, 피부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며, 과량 사용 시 피부 회복력을 낮출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소티논을 사용할 때는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보습에 신경 써야 하며, 의사의 처방하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티놀은 비타민A의 한 종류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어 피부 회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티놀이 피부 세포와 만났을 때 만들어지는 레티노산은 세포에 침투하면서 염증과 홍반을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초기 사용 시 피부 자극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점진적으로 사용하며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를 보호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회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C 화장품은 피부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산성도를 낮추어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공 개선을 위해서는 보습이 중요하며, 충분한 보습을 통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면 모공이 덜 눈에 띄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공 크기는 유전적 요인도 크기 때문에 완전히 줄어들기는 어렵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레티놀과 비타민C를 얼굴에 바르는데요 하루는 레티놀 하루는 비타민C 이렇게 번갈아가면서 매일 발라도 괜찮을까요? 레티놀이나 비타민C를 매일 바르면 피부에 자극이 온다고 들어서 질문 드립니다.
비타민c 세럼이랑 레티놀 피부에 같이 발라도 되나요??
펩타이드 레티놀 순수비타민c 나이아신아마이드중 모공을 줄이는데 가장 좋은것과 같이 쓰면 더 좋은것좀 가르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