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 너무 많이 나요. 약으로 효과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예전부터 땀이 얼굴, 상체에서 너무 많이 나는데 먹는 약으로도 어느정도 효과를 줄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예전부터 땀이 얼굴, 상체에서 너무 많이 나는데 먹는 약으로도 어느정도 효과를 줄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땀이 많이 나는 증상을 다한증이라고 하며, 이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먹는 약으로 치료를 시도할 수 있는데, 이는 주로 항콜린제라는 약물군을 사용합니다. 항콜린제는 땀 분비를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작용을 억제하여 땀 분비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항콜린제는 구강 건조, 시력 문제, 변비, 배뇨 장애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다한증의 원인이 되는 다른 질환들을 배제하기 위해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다한증 치료에는 약물 외에도 보톡스 주사, 이온영동술, 수술적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증상이 심각하다면 피부과나 내분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한증 진료/약제처방은 신경과/내과/한의원 등을 통해서도 가능한 점을 안내드려요! 가까운 피부과 내원 또는 병원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아토웰의원 권병현 의사입니다. 처방받아 항콜린제인 글리코피롤레이트라는 약을 복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경북 경주시 황성로 25 2층 (황성동)
일상생활 중 조금이라도 움직이거나 밥을 먹을때 약간의 더위가 느껴질때 등 머리에 땀이 너무 많이 나서 머리가 졌고 뚝뚝 떨어질 정도로 땀이 흐릅니다. 글리코피롤레이트이라는 약이 있는데 효과가 있을까요? 다른약도 있는지.. 또 여기서 처방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두피에서 땀이 너무 많이 나 약을 처방받고 싶은데 혹시 이런 종류의 약도 비대면 처방 가능한가요?
요즘따라 소화도 잘 안되는데 자꾸 허기가지고 구토 증상이있고 위가 아프고 해서 동네 내과에 가봤더니 역류성식도염과 기능성위장장애 진단을 받았어요 근데 요즘 들어 자고 일어나면 이불이 다 젖을정도로 땀이 흥건한데 땀 양이 너무 많아서요...좀 심각한것같아서요..왜이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