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완화로 생리불순이 개선될 수 있나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 변화로 생리불순 부정출혈이 나타났는데 스트레스를 줄이면 증상이 다시 개선될 수 있나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 변화로 생리불순 부정출혈이 나타났는데 스트레스를 줄이면 증상이 다시 개선될 수 있나요?
AD
네, 스트레스를 줄이면 생리불순과 부정출혈 증상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신체의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쳐 생리 주기를 불규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호르몬 균형이 회복되면서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정출혈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자궁경부염이나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다른 원인도 있을 수 있으니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6월 4일에 관계를 하고 2주 뒤인 18일에 임신테스트기 검사를 해서 비임신이 나왔어요. 그리고 그 다음 주인 25일이 생리예정일인데 예정일이 이틀 째 지났는데도 생리 시작을 안 해요. 요즘 공부나 남자친구랑 사소한 걸로 싸우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긴 한데 혹시 스트레스만 받는 거로도 생리불순이 일어날 수 있는 건가요? 근데 생리 전 증상 중에 가슴이 부풀어진 느낌..? 커진 느낌 같은 건 있어요. 왜 이러는 걸까요 ㅠㅠ
고3학생인데 생리가 1달지나서 나올수있나요 생리불순은 몇살때 완화되나요.
6월달에 시험이랑 다른게 겹쳐서 한주에 에너지드링크를 5~6개이상 마시고 커피도 마시고 밤샘도 많이했는데 생리불순에 원인이 될까요? 마지막 성관계는 6/23이고 예정일은 6/27부터였어요 6/28에 한 임테기에서는 음성이나왔습니다 생리를 안해서 경구피임약을 7/2기준 3일챙겨먹었습니다 . 괜찮은걸까요? 임신한건 아니겠죠? 경구피임약을 다 먹으면 그때부터 생리가 나올까요? 아님 먹는 와중에 생리를 시작하게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