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음 후 지속되는 몸 상태, 내과 진료와 검사 필요할까요?

김OO • 2026.02.12

술을 일주일 전에 빈속에 두병을 원샷 때렸어요 그 랬더니 다음날 아침까지 속이 너무 아파서 잠을 못 잤어요 그래서 일어나서 따뜻한 물 한잔에 죽을 먹 으니까 좀 나아져서 병원은 가지 않았어요 근데 일 주일이 지난 지금도 괜찮아지지 않아서 어떻게 회 복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입맛도 별로 없고 계속 피곤하고 힘이 없어요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술 먹고 일어난 느낌도 들어요 몸이 계속 안좋아요 컨디션 이 회복되지 않아요. 어디가 손상이간거고 어떻게 회복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병원은 내과를 가야 하나요? 어떤 검사를 해봐야할까요?

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몸 상태가 회복되지 않아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빈속에 과량의 술을 마신 경우, 알코올이 위장과 간에 심한 자극과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숙취 증상은 1-2일 내에 회복되는 것이 보통인데,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입맛 저하, 피로감, 무기력함이 지속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소화기내과에서 간 기능 검사(AST, ALT, γ-GTP 등), 전해질 검사, 일반 혈액 검사 등을 통해 간 손상 여부와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알코올은 특히 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간 기능이 정상적으로 회복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 영양가 있는 식사,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는 것은 정상적인 숙취 범위를 넘어선 것으로 볼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소화기 증상 지속, 빈혈 동반, 내과 진료 후 검사 결과 정상, 내시경 검사 필요할까요?

    이달 초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느껴지는 체한 느낌, 소화불량, 상복부 팽만감, 잦은 속트림 증상이 있습니다. 처음 병원을 내과로 찾았을때는 젊고 건강한 나이인데 왜그럴까, 약먹으면 괜찮아질거다 하며, 위궤양 치료제, 위산억제제, 위 운동촉진제, 진정제 등등 10일분 약처방을 받아 먹었습니다. 모두 복용 후 4일만에 동일 증상이 느껴지는데, 이번에는 극심한 빈혈기가 동반됐습니다. 머리가 핑 돌고, 전날 저녁을 든든히 먹고 잤음에도 힘이 없고 당이 떨어지는 느낌, 피가 싹 빠지는 기분, 식은땀과 심장이 쿵쾅거려서 어제 다른 종합병원 내과를 방문했습니다. 소화기쪽은 내시경을 해봐야 알 것 같다는데 해당병원에서는 예약이 꽉 차있어 2월 중순이후에나 가능하다고 하여 우선 피검사, 심전도검사, 흉부 엑스레이 촬영을 진행했는데 피검사 수치도 모두 정상이며,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답니다. 제 느낌상으로는 빨리 내시경 검사를 받아봐야 할 것 같은데, 신기한건 이 와중에 통증은 전혀 없었습니다.

    소화기질환

    복부팽만

    소화불량

    2024.01.24
  • 박치기 후 속 울렁거림 지속, 내과진료 필요한가?

    11일전 회식중 선배가 장난으로 이마에 박치기를 서너번 했습니다. 3일후 신경외과에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특이한 소견은 없었으나, 지금까지도 속이 울렁거립니다. 박치기한 선배는 아무렇지도 않고요 신경외과 의사는 박치기 때문에 울렁거리는건 아니니 내과진료를 권하여, 그후 한의원 치료를 다섯차례 받았는데, 한의사는 심하게 체하면 울렁거릴수 있다고 했습니다. 침치료를 받으면 잠깐 좋아졌다가 다음날이 되면 또 울렁거려, 어제 내과에 방문 약을 받아왔는데 약을 먹어도 속이 울렁거립니다. 1. 박치기로 인한 울렁거림이 이렇게 오래갈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박치기 당한 이마부위 통증은 없는상태입니다. 2. 심하게 체했다고 했을때도 이렇게까지 속이 울렁거릴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3. 계속 속 울렁거림이 있을시 어떻게 해야할까요? 머리 CT 라도 찍어봐야 하는지요? 4. 올 여름 건강검진시 위염등은 없었고 헬리코박터균 발견되어 약 먹고 완치됐습니다. 왜 이렇게 속이 울렁거리는지 걱정됩니다

    통증

    기타통증

    2024.12.12
  • 한 달 넘게 지속되는 기침, 내과 진료 필요한가?

    잘 때만 기침이 나는데 한 달 넘게 이 증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처음엔 감기 증세도 있어서 감기약 처방받았으나 그 후에도 다른 증상없이 기침만 그대로 지속중입니다. 기침은 가벼운 기침소리는 아니고 상체가 울릴 정도의 기침소리가 나는데 일반 내과가서 진료를 봐야할지 심장내과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감기/몸살

    기침

    2024.04.1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