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갈색냉과 출혈 원인은 무엇인가요?
6월 11일에 생리가 터져 20일에 생리가 끝난 후 6월 25-29일 관계를 가졌고 30일에 치즈 같은 분비물이 조금 나타난 다음 7/2일 갈색냉과 피가 살짝 보였습니다 7/3일 오늘도 갈색냉이 살짝 보였구요 생리 예정일은 8일 정도 남았는데 왜그러는걸까요?
6월 11일에 생리가 터져 20일에 생리가 끝난 후 6월 25-29일 관계를 가졌고 30일에 치즈 같은 분비물이 조금 나타난 다음 7/2일 갈색냉과 피가 살짝 보였습니다 7/3일 오늘도 갈색냉이 살짝 보였구요 생리 예정일은 8일 정도 남았는데 왜그러는걸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호르몬 변화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치즈 같은 분비물이 있었다 하셨는데요.
이는 칸디다 질염의 증상일 수 있어요.
분비물 양이 늘고 가렵거나 불편한 느낌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하루가 지난 지금도 치즈 같은 분비물이 지속되면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하겠어요.
중요한 부분인 출혈 얘기를 해야 하는데요.
질문자님께서는 지난 6월 11일에 생리가 시작되어 20일 즈음 끝났다고 하셨는데요.
7월 2일부터 갈색냉, 갈색혈이 보였다면 시기 상 배란혈이나 다른 출혈일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여요.
갈색 냉이나 소량의 출혈은 배란 후 자궁 내막이 민감해지면서 생길 수도 있고, 관계 후 자궁 경부에 자극이 가해졌을 때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생리 예정일이 8일 정도 남은 상태에서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량의 출혈이 동반되는 경우도 많고, 사실상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다만 6월 25일 이후에 가진 성관계에서 모두 피임을 하지 않았다면 임신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고, 그로 인한 착상혈 가능성이 이론적으로는 존재해요.
그렇기에 마지막 관계일인 6월 29일에서 10~14일 이상 지난 시점까지 생리가 없다면 꼭 얼리/일반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보시기 바랄게요. :)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생리 때도 아닌데 갑자기 부정출혈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 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생리예정일인데 아직 생리는 안하구요 소변을 보고나면 휴지에 처음인 갈색냉 또는 정말 소량의 피가 묻어나요 액체의 피라기보단 냉이랑 섞인 연한피요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요? 저번달엔 갑자기 생리가 3주나 밀렸어요 원래 예정일은 1일인데 지금 예정일은 22~24일입니다ㅠㅠ
다낭성 난소이구요 생리하기 일주일 전에 갈색 냉과. 한두방울의 피, 물같은 냉 정상인가요
생리 예정일인데 3일동안 생리는 안터지고 갈색냉과 갈색혈이 나와요 콘돔 잘끼고 관계후 확인도하고 남자친구가 정액 안나오는 약먹고있어서 임신은 아닐걱 같은데 이거 생리전에 이런 현상이 나올 수 있나요?? 착상혈이라는 말도 있어서 불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