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온도나 습도에 따라서 다른 바이러스나 곰팡이균이 활발하게 움직여 음식이나 조리도구의 변질을 빠르게 변질시키게 되는데요. 그럴 경우 신선도가 떨어지고 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해산물에 기생하는 비브리오균에 감염되었을 경우 어패류를 날 것 그대로 먹거나 제대로 익혀 먹지 않았다면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요. 날이 쌀쌀해져도 해산물을 드실 때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또한, 의심되는 식중독의 원인균으로 오염된 식품과 물을 가열하지 않고 섭취했거나 어패류와 생선을 섭취한 뒤 감염이 되는데 하루에서 이틀 정도 잠복기를 거쳤다가 설사, 구토, 오한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만약 설사와 구토가 지속되는 경우 탈수와 더불어 전해질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어 이온음료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설사를 하는 경우 오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고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로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우선 지속되는 증상에 대해서는 재진료를 통해 증상에 대한 약물 변경을 고려해야할 것으로 보여요.
장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밀가루나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은 제한해 주고 죽이나 부드러운 음식으로 섭취하는 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