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간의 구토, 매스꺼움, 물설사, 발열 등의 증상, 이는 어떤 질병의 증상일까요?

김OO • 2023.09.16

증상 2틀차 평소 역류성 식도염 있음 증상 전 해산물, 날것 안먹음 1일차 증상 - 구토 매스꺼움 위 쥐어짜는듯한 고통 (간헐적) 물설사 식욕감퇴 병원감 - 병원에선 별다른 검사 없이 위염(위경련) 같다고 주사맞고 약 먹으면 하루이틀안에 낫는다고함 차도없음. 약먹어도 속쓰림계속.. 2일차 증상 - 구토 매스꺼움 식욕감퇴 물설사(빈번해짐) 위 쥐어짜는듯한 고통 발열 오한…무기력함 무슨 증상 일까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1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온도나 습도에 따라서 다른 바이러스나 곰팡이균이 활발하게 움직여 음식이나 조리도구의 변질을 빠르게 변질시키게 되는데요. 그럴 경우 신선도가 떨어지고 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해산물에 기생하는 비브리오균에 감염되었을 경우 어패류를 날 것 그대로 먹거나 제대로 익혀 먹지 않았다면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요. 날이 쌀쌀해져도 해산물을 드실 때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또한, 의심되는 식중독의 원인균으로 오염된 식품과 물을 가열하지 않고 섭취했거나 어패류와 생선을 섭취한 뒤 감염이 되는데 하루에서 이틀 정도 잠복기를 거쳤다가 설사, 구토, 오한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만약 설사와 구토가 지속되는 경우 탈수와 더불어 전해질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어 이온음료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설사를 하는 경우 오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고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로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우선 지속되는 증상에 대해서는 재진료를 통해 증상에 대한 약물 변경을 고려해야할 것으로 보여요. 장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밀가루나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은 제한해 주고 죽이나 부드러운 음식으로 섭취하는 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