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2틀차
평소 역류성 식도염 있음
증상 전 해산물, 날것 안먹음
1일차 증상 - 구토 매스꺼움 위 쥐어짜는듯한 고통 (간헐적) 물설사 식욕감퇴
병원감 - 병원에선 별다른 검사 없이 위염(위경련) 같다고 주사맞고 약 먹으면 하루이틀안에 낫는다고함
차도없음. 약먹어도 속쓰림계속..
2일차 증상 - 구토 매스꺼움 식욕감퇴 물설사(빈번해짐) 위 쥐어짜는듯한 고통 발열 오한…무기력함
무슨 증상 일까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1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온도나 습도에 따라서 다른 바이러스나 곰팡이균이 활발하게 움직여 음식이나 조리도구의 변질을 빠르게 변질시키게 되는데요. 그럴 경우 신선도가 떨어지고 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해산물에 기생하는 비브리오균에 감염되었을 경우 어패류를 날 것 그대로 먹거나 제대로 익혀 먹지 않았다면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요. 날이 쌀쌀해져도 해산물을 드실 때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또한, 의심되는 식중독의 원인균으로 오염된 식품과 물을 가열하지 않고 섭취했거나 어패류와 생선을 섭취한 뒤 감염이 되는데 하루에서 이틀 정도 잠복기를 거쳤다가 설사, 구토, 오한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만약 설사와 구토가 지속되는 경우 탈수와 더불어 전해질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어 이온음료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설사를 하는 경우 오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고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로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우선 지속되는 증상에 대해서는 재진료를 통해 증상에 대한 약물 변경을 고려해야할 것으로 보여요.
장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밀가루나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은 제한해 주고 죽이나 부드러운 음식으로 섭취하는 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