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 질 분비물 증가, 질염 가능성은?
관계를 갖고 나면 질 분비물이 묽고 정액냄새도 나는것 같은게 엄청 나옵니다 콘돔도 끼는데 질염인건가요?
관계를 갖고 나면 질 분비물이 묽고 정액냄새도 나는것 같은게 엄청 나옵니다 콘돔도 끼는데 질염인건가요?
성관계 후 질 분비물의 증가는 정상적인 반응일 수도 있지만, 질염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성관계는 질 내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어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거나 냄새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콘돔을 사용하더라도 질염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염은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성 질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의 경우, 질 분비물이 누런색이나 회색을 띄고 생선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성접촉에 의해 전파되며, 연두색 냉에서 심한 악취가 나는 고름모양의 분비물이 특징입니다. 칸디다성 질염은 곰팡이균인 칸디다균에 의한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흰 치즈조각 형태의 분비물과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과 배뇨통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분비물의 증가가 성관계 후에만 일시적으로 나타나고 다른 불편한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비물의 색, 냄새, 양에 변화가 지속되거나 가려움, 타는 듯한 느낌, 통증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산부인과에 가셔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질염이 있다면 적절한 항생제나 항진균제 등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성 파트너도 함께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임신 증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는 질 분비물 증가는 한번 시작했으면 임신 기간 내내 출산 할때까지 지속되는건가요? 만약에 5일정도 분비물이 증가했다가 다시 평소대로 돌아왔으면 임신 증상보다는 질염 가능성이 높나요? 질분비물이 증가하기 시작했을때는 분비물이 흰색,투명색이었는데 그후로 며칠뒤부터는 연노란색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가 나더니 갑자기 분비물 증가했던게 평소대로 돌아오고 냄새도 안나네요 색은 아직은 연노란색인듯 합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임신 증상으로 나타나는 질 분비물 증가 현상은 임신 기간 내내 나타나는건가요??
질염인데 어떤 질염인지 구분을 못하겠어요 증상은 관계시 통증, 분비물 양 증가, 질 속이 계속 간지러운 거? 정도입니다 특히 간지러움 때문에 당장이라도 치료 받고 싶은데 무슨 질염일까요ㅠ 산부인과 진료 받으면 바로 알고 치료 가능한가요?
저번주 배란일에 관계를 가지고 다음 목요일에 생리 예정입니다. 이틀 전과 오늘 관계를 가지는데 평소보다 애액의 양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임신 증상 중 분비물 증가가 있어 혹시 임신인가 걱정이 되네요.... 이런 분비물 증가가 1주일만에 나타나는게 가능한가요?? 그렇지 않다면 애액 양의 증가가 이유가 뭘까요? 질염처럼 냄새가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