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낭종 초음파 결과, 위치와 모양이 안좋고 끼어있는 것은 기형종인가요?
난소낭종 병원에서 초음파 찍었을때 위치 모양도 안좋고 (4.5센치) 뭐가 끼어?있다고 하셨는데 그럼 기형종인가요??
난소낭종 병원에서 초음파 찍었을때 위치 모양도 안좋고 (4.5센치) 뭐가 끼어?있다고 하셨는데 그럼 기형종인가요??
질문자님, 걱정이 많으신 것 같아요. 난소낭종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난소낭종은 난소에 생기는 낭성 종양으로, 내부가 수액으로 차 있는 물혹을 말해요. 대부분은 수주에서 수개월 사이에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질문자님처럼 1년이 지나도 변화가 없다면 수술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어요. 질문자님의 낭종 크기가 4.5센티라고 하셨는데, 위치나 모양이 좋지 않다면, 낭종이 크거나, 낭종의 파열이나 염전(꼬이는 것)이 의심되거나, 초음파 등의 영상검사에서 악성으로 보일 경우에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그런데, 질문자님의 낭종이 기형종인지는 확실하게 알 수 없어요. 이 부분은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뭐가 끼어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이 부분은 진료의사와 상의하시면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질문자님의 낭종이 기형종인지는 전문가와 상의해보시는 것이 필요하며, 낭종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결정은 진료의사가 판단하게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달전에 배아파서 산부인과에 가보니까 왼쪽 난소에 4.5센치 난소 낭종이 있다고 하셨는데 불순물이 껴있다는 걸로 봐서 기형종이었던 것 같고요 위치랑 모양이 안좋다고 하셨어요 난소암 피검사는 정상이었는데 한달이 지난 지금 복부팽만이 훨씬 더 심해지고 찌르거나 묵직하게 압박하는 듯한 복통이 더 심해졌어요 ㅠㅠ그리고 저번생리가 생리양이 많았어요 난소낭종이 더 커져서 이러는 걸까요? 병원 예약이 다음달인데 그전에 병원갈시간도 없어서 올려봐요 ㅠㅠ
산부인과 질 초음파 검사로 난소암 발견되나요? 난소암 1기, 즉 초기인 경우 초음파 상 확인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는데 무엇이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5일전 일시적인 생리불순으로 인해 일반 산부인과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했는데 검사 결과 깨끗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약 8년 전 난소 기형종 수술을 했었고 최근 약 2년 정도 수술한 쪽 부분에서 (배란기 외에도) 골반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6개월 전 동일한 일반 산부인과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진행했었는데 검사 결과 난소에 별다른 이상은 없다고 했으며 질염 소견도 딱히 없기 때문에 골반염의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어 대학병원을 방문해봐야 하는 것인지 고민이 되는 상태입니다.
난소낭종이 발견됐는데 피검사하자고 하시는건 모양이나 위치가 안좋아서 그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