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중 손가락 사용으로 인한 질 내부 상처,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가지다가 남친이 제 안으로 손가락을 빠르게 움직이다가 질 안이 다쳤는지 피가 났습니다 괜찮을까요?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가지다가 남친이 제 안으로 손가락을 빠르게 움직이다가 질 안이 다쳤는지 피가 났습니다 괜찮을까요?
AD
질문자님의 걱정이 크게 느껴져요. 남자친구와의 성관계 후 피가 나왔다고 하셨는데, 이런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성관계 후에 손가락 등으로 질을 자극하다가 상처가 생겨 출혈이 일어난 것일 수도 있고, 자궁경부 헐음, 위축성 질염, 자궁 입구의 미란, 자궁 경부 용종, 자궁경부암 등 다른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어요.
통증은 없다고 하셨지만, 출혈이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하니,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출혈이 있을 때에는 성관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성관계 후 출혈이 발생한 원인은 다양하며, 출혈이 지속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출혈이 있을 때는 성관계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책모서리에 검지손가락 바깥쪽 윗부분이 베였는데 껍질이 약간 벗겨졌어요...피가 좀나서 어제부터 밴드 붙이고 있었는데 아까 집안일하다가 밴드가 물기때메 떨어졌어요. 근데 밴드벗겨보니 피가 많이 나더라구요... 일단 지금 지혈하고있고 지금 시간이 늦어서 휴지로 지혈중인데 자꾸나와요...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집에 밴드밖에 없어요...
생리는 6월 25일날 시작했고, 그 이후로 부정출혈인가 싶어 관계 25일 후 임테기를 해봤는데 1줄 떴습니다. 7월 5일 새벽 즈음 관계 없이 손가락 삽입만 했는데요.. 6일 오후부터 오늘까지도 갈색냉이 나옵니다. 혹시 착상혈일까요? 아니면 손가락 삽입 중 상처가 나 그런걸까요? 질염일까요? 손가락 삽입으로 인한 상처로 발생한 갈색냉이 이렇게 오래 지속될 수 있는건가요?
생리 7일째(거의 끝나는 날에)에 콘돔을 사용하지 않고 잠깐 성관계를 했어요. 내부에 사정을 하진 않았고 그 전에도 사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제 주기는 꽤 정확한 편으로 28~32일 정도면 항상 생리를 꼬박꼬박합니다. 근데 마지막 생리를 한지 2주정도 되는데 이게 착상혈인지 아님 부정출혈인지 질 내부에 상처가 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어제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하려다가 손가락을 삽입한 이후 출혈이 있는 것을 확인해 관계를 중단했거든요. 정황상 질 내부 상처가 있을 것 같긴 한데 불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