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1/22일에 생리가 시작되었고 2월 달에는 예정일 8일이 지났을때 성관계를 했다고 하셨어요.
질외사정을 했지만 혹시나 해서 1시간 안에 엘라원을 먹었고, 3/1에 생리가 시작되었고 생리가 끝나고 3/14일 부터 속이 울렁거리가 밑에 배가 먼가 불편하고 화장실도 많이가고 찾아보니깐 임신초기증상이랑 비슷하여 임신일지 문의를 주셨네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임신에 대한 걱정을 하시는 상황인 것 같아요. 현재 상황을 보면, 생리가 정상적으로 시작되었고, 엘라원을 복용한 후에 생리도 시작했으므로 임신의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어요.
걱정을 조금 내려놓으셔도될 것 같아요.
최근 며칠 과식을 했다면 그로 인한 증상일 수 있어요.
현재 엘라원 을 관계 후 1시간 이내로 복용했다면, 피임 효과는 높았을 것이며 이후 생리도 이전과 비슷한 기간과 양상으로 하였다면 임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여요.
속이 울렁거리거나 배가 불편한 느낌은 과식, 스트레스, 소화불량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도 있어요. 스트레스나 불안이 있으면 신체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은 임신보다는 다른 원인일 수 있으므로 소화제 등을 복용해보거나 불편감이 크면 내과 진료를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정리해보자면, 현재 상황에서는 임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어요.
생리도 시작되었고, 사후피임약을 관계 1시간 뒤 적절히 복용하셨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여요. 만약 속 울렁거림과 배 불편감이 계속되거나 불안하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과를 가보시는 것을 권장드릴게요.
불안감이 크시겠지만 적어주신 내용상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으므로 불안감을 조금 내려놓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