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중인데 요도, 질 가려움증과 노란 분비물 지속, 효과 없는 건가요?
항생제를 먹고있는데도 요도나 질가려움 노란분비물이 계속나오는데 효과가없는건가요?
항생제를 먹고있는데도 요도나 질가려움 노란분비물이 계속나오는데 효과가없는건가요?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요도나 질의 가려움증과 노란 분비물이 지속된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처방받은 항생제가 현재 감염에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감염의 원인균이 항생제에 내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2. 다른 종류의 감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칸디다 질염이나 세균성 질염 등은 항생제로 치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항생제 복용으로 인한 질내 세균 균형의 변화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증상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적절한 치료를 조정하거나 다른 치료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클라미디아 진단으로 항생제 일주일 복용했습니다. 3주 뒤에 분비물 재검사하러 오라고 하셨는데 아직 증상이 남아있는지 간헐적으로 외음부 주변이 가렵고 노란냉이 1번 나왔습니다. 현재 배란일과 연관이 있는지, 아님 아직 덜 나은걸까요? 덜 나았다면 분비물 재검사하기전에 병원에 내원하여 항생제를 추가로 복용을 하는게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질염으로 인해 고민이 많아요. 제가 원래 생리하기 일주일전부터 질가려움증과 분비물 양이 많아지는 경우가 많았고, 또 생리가 끝나면 3,4일 정도도 지속될 때가 있었어요. 병원에 한번 가봐야겠다 해서 한달 전쯤에 여성의원에 방문해서 균검사받고, 치료도 했어요. 하지만 마지막 생리하기 전에도 같은 증상이 보여서 다시 방문하고 질좌약 넣었어요. 그런데 생리가 끝나고 나서 증상이 더 심해졌어요. 가려움증은 예전이랑 비슷하지만 분비물이 덩어리지고 약간의 노란색으로 변한 것 같아요. 지노베타딘 질좌제 약국에서 사서 넣어봤는데 하루밖에 안 사용해서 효과는 잘 모르겠어요. 혹시 이걸 재발 안 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질 유산균 같은 거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1주 전까지는 가려움이 있다가 지금은 괜찮고 분비물이 좀 많이나오거나 주변에 뭐가 나는데 질염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