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갑자기 시야가 흐려서 글자를 못 읽어요, 괜찮을까요?
어제까지만 해도 잘 보였는데 오늘 일어나보니깐 앞이 흐려요 그냥 흐린 장도가 아니라 바로 앞에 있는 글자를 못 읽을 정도로 많이 흐린데 괜찬은건가요?
어제까지만 해도 잘 보였는데 오늘 일어나보니깐 앞이 흐려요 그냥 흐린 장도가 아니라 바로 앞에 있는 글자를 못 읽을 정도로 많이 흐린데 괜찬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야가 갑자기 흐려지고 글자를 읽을 수 없을 정도로 시력이 저하되는 것은 심각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수면 부족이나 과로, 개인의 컨디션이 저하되는 경우 집중력 저하나 인지기능 장애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각막에 상처나 안구건조증, 안검의 염증, 백내장 등 다양한 안구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빨리 안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력 문제는 조기에 치료할수록 예후가 좋을 수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에 두통으로 아프면서 눈앞에 시야가 좁아지고 글자를 읽을려고 해도 뭔가가 가리는 것처럼 읽기가 힘듭니다. 증상이 무엇이고? 어느병원에 가야합니까?
어느순간부터 눈에서 보이는 시야가 휴대폰 밝기를 낮춘것처럼 어둡게 느껴지고 밝은 빛을 보고나면 훨씬 심해져요 두 눈의 시야가 따로 움직이는것 같기도 하고 글자를 읽는것도 때때로 힘들어요
책을 오랫동안보면 시야가 흐려져서 눈을 찡그려야만 글자가 겨우 보여요 안경을 써도 시야가 흐린건 여전하구요 안과 가보려고했는데 진료종료라고 해서 약국에서 처방없이 살만한 약 있나요? 작년 말부터 오래 공부하면 이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