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중단 후 증상, 병원 방문 필요할까?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랑 호르몬 문제로 3월 중순부터 10월초까지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다가 10월초 이후로 약을 끊었는데 그 뒤로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질염도 생기고 자궁도 한 번씩 아프고 생리통도 심해지는 등 안좋아진 느낌이라 빠른 시일 내에병원을 가는게 맞을까요? 피 검사 받아보는게 나을까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랑 호르몬 문제로 3월 중순부터 10월초까지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다가 10월초 이후로 약을 끊었는데 그 뒤로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질염도 생기고 자궁도 한 번씩 아프고 생리통도 심해지는 등 안좋아진 느낌이라 빠른 시일 내에병원을 가는게 맞을까요? 피 검사 받아보는게 나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 중단 후 여러 증상이 나타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경구피임약은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로, 복용을 중단하면 신체가 다시 자연적인 호르몬 균형을 찾는 과정에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는 경우, 경구피임약 중단 후 호르몬 변화가 더 뚜렷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질염, 자궁 통증, 심한 생리통 등의 증상은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다른 부인과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생리통이 심한 경우 자궁이나 난소 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증상에 따라 필요한 검사(호르몬 검사, 초음파 등)를 진행하고, 다낭성 난소 증후군 관리와 함께 현재 증상에 대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피 검사(호르몬 검사)는 현재 호르몬 상태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필요하다면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구피임약(머쉬론)을 피임목적으로 2년 반정도 복용후 4개월가량 전부터 중단한 상태인데요, 그후로 지금까지 생리가 시작되지 않아서요. 찾아보니 3개월 이상 그럴수있다고 하는데,, 생리를 안하는 영향에서 인지 피지가 많아지고 피부에 트러블도 많이 생기거있어요,, 그래서 혹시 임신가능성이 있는지 임테기를 해보아도 한줄로 비임신인것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이번주에는 생리시작 전에 느꼇던 느낌과 같이 아랫배가 살짝 당기는 느낌이 조금 드는것도있고,, 다시 생리가 시작하려나 싶기도 한데요! 현상황에서 병원내원을 해보는것이 좋은지요 혹은 조금 더 기다려 보아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직장생활때문에 병원가기가 쉽지 않아서요 ㅠㅠ

경구피임약 중단하고 난 뒤 부작용을 찾아보니 (동맥성혈전 색전증)뇌 혈관사고, 폐색전증, 심근경색, 뇌졸중들이 있더라구요. 저랑 증상이 좀 비슷해서 병원을 갈까 생각중인데 가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부작용이니 호르몬이 돌아오면 다시 돌아올거라 생각하고 가만히 있으면 될까요?

경구피임약을 1년 넘게 복용중인데요 .. 이번에 4일동안 여행이 있어서 약을 못 챙겨먹었더니 2일동안 생리하듯이 부정출혈이 계속 되는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이틀전부터 다시 약 챙겨먹고 있는데 줄어들지가 않아서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