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치료 후 일주일 뒤 고열이 재발할 수 있나요?
정OO • 2026.02.02
독감 판정으로 인해 치료 수액을 맞고 나서 5일간 괜찮았다가 일주일 뒤에 또 고열이 날 수 있나요?
독감
독감 판정으로 인해 치료 수액을 맞고 나서 5일간 괜찮았다가 일주일 뒤에 또 고열이 날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독감 치료 후 일주일 뒤에 고열이 재발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몇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독감 치료 후 5일간 괜찮았다가 다시 고열이 발생했다면, 이는 새로운 감염이 생겼거나 기존 독감의 합병증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열이 지속되거나 다른 심각한 증상(호흡곤란, 가슴 통증, 심한 두통 등)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감 후 다시 열이 나는 것은 2차 감염이나 합병증의 신호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 친척중에 토요일에 독감맞고 바로 고열나서 병원가보니 독감이라던데 그런경우가 있나요?

관계 후 일주일 정도 지나면 나타나는 증상이 있을까요?

독감 걸리고 일주일정도 아프잖아요. 그럼 독감 걸리고 일주일 뒤에는 술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