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CT 검사 결과에 근육, 신경, 혹, 혈종 등이 나올 수 있을까요?
척추ct는 머가나오는거죠 근육도나오나요? 신경이나 아니면 혹이나 혈종그런것도나오나요?? 복부ct로는 안보이겠죠?
척추ct는 머가나오는거죠 근육도나오나요? 신경이나 아니면 혹이나 혈종그런것도나오나요?? 복부ct로는 안보이겠죠?
척추 CT(컴퓨터 단층촬영) 검사는 주로 척추의 뼈 구조를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시행되며, 뼈의 구조와 이상, 디스크의 상태, 척추관 협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육, 신경, 혹, 혈종 등도 CT에서 어느 정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들 구조를 더 세밀하게 평가하기 위해서는 MRI(자기공명영상) 검사가 더 적합합니다. MRI는 조직의 대조가 더 뚜렷하기 때문에 신경 조직이나 연조직의 이상을 더욱 세밀하게 볼 수 있습니다. 복부 CT는 주로 복부의 장기들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척추의 세부적인 구조를 평가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복부 CT로는 척추의 문제를 자세히 평가하기 어렵기 때문에, 척추 문제를 정확히 평가하고자 한다면 척추 전용 CT나 MRI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복부ct 혈전 어디까지 볼수있고 척추쪽도나오나요??아니면 등쪽 뒤로는 안나오나요?
근전도검사 말고 말초신경전도검사만으로 척추질환들(협착이나 감각이상, 디스크) 등을 발견할 수 있나요?
0. 작년 말, 경추척수증 수술을 하였습니다. ( 7마디? 고정) 1. 저번달 중하순, 어머니가 척추 10 마디 나사못으로 고정하는 수술을 하였습니다. 2. 수술 후 회복은 되지 않고 점점 더 마비 증상이 왔습니다. 3. 수술 후 4주 째가 된 지금 다시 척추 CT 를 찍었고, 수술 마디 중 2마디 사이 검은 것이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4. 현재 검사를 하기 위해 주사기로 그 검은 것을? 뽑아 갔습니다. 5. 수술 부위에 대한 MRI 검사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여.. 그 검은 것이 무엇인가 전해들어 무엇인가 검색해보니 물일수도 있고 혈종일 수도 있고 염증일 수도 있다 라고 검색은 했는데.. 혹 더 안좋은 것일 수도 있나 무서워지면서.... 그러나 그런 것을 수술 당시 못볼 수 있나.. 궁금해서요.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