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CT 검사 결과에 근육, 신경, 혹, 혈종 등이 나올 수 있을까요?
척추ct는 머가나오는거죠 근육도나오나요? 신경이나 아니면 혹이나 혈종그런것도나오나요?? 복부ct로는 안보이겠죠?
척추ct는 머가나오는거죠 근육도나오나요? 신경이나 아니면 혹이나 혈종그런것도나오나요?? 복부ct로는 안보이겠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척추 CT(컴퓨터 단층촬영) 검사는 주로 척추의 뼈 구조를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시행되며, 뼈의 구조와 이상, 디스크의 상태, 척추관 협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육, 신경, 혹, 혈종 등도 CT에서 어느 정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들 구조를 더 세밀하게 평가하기 위해서는 MRI(자기공명영상) 검사가 더 적합합니다. MRI는 조직의 대조가 더 뚜렷하기 때문에 신경 조직이나 연조직의 이상을 더욱 세밀하게 볼 수 있습니다.
복부 CT는 주로 복부의 장기들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척추의 세부적인 구조를 평가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복부 CT로는 척추의 문제를 자세히 평가하기 어렵기 때문에, 척추 문제를 정확히 평가하고자 한다면 척추 전용 CT나 MRI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복부ct 혈전 어디까지 볼수있고 척추쪽도나오나요??아니면 등쪽 뒤로는 안나오나요?
근전도검사 말고 말초신경전도검사만으로 척추질환들(협착이나 감각이상, 디스크) 등을 발견할 수 있나요?
0. 작년 말, 경추척수증 수술을 하였습니다. ( 7마디? 고정) 1. 저번달 중하순, 어머니가 척추 10 마디 나사못으로 고정하는 수술을 하였습니다. 2. 수술 후 회복은 되지 않고 점점 더 마비 증상이 왔습니다. 3. 수술 후 4주 째가 된 지금 다시 척추 CT 를 찍었고, 수술 마디 중 2마디 사이 검은 것이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4. 현재 검사를 하기 위해 주사기로 그 검은 것을? 뽑아 갔습니다. 5. 수술 부위에 대한 MRI 검사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여.. 그 검은 것이 무엇인가 전해들어 무엇인가 검색해보니 물일수도 있고 혈종일 수도 있고 염증일 수도 있다 라고 검색은 했는데.. 혹 더 안좋은 것일 수도 있나 무서워지면서.... 그러나 그런 것을 수술 당시 못볼 수 있나.. 궁금해서요.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