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와 아랫배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는?
오른쪽 옆구리에서 꼬르륵 소리나요 아랫배에서는 꿀렁거리고
오른쪽 옆구리에서 꼬르륵 소리나요 아랫배에서는 꿀렁거리고
오른쪽 옆구리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고 아랫배에서 꿀렁거리는 느낌이 드는 것은 소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리는 장의 움직임과 가스가 이동하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통증이나 불편함이 동반된다면, 이는 소화기 문제나 다른 건강 상태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오른쪽 아랫배의 통증은 충수염, 담석증, 담낭염, 게실염, 과민대장증후군, 췌장염, 방광염, 대장암, 자궁근종, 골반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습관 개선이 중요할 수 있으므로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여성인데요 왼쪽 옆구리와 아랫배가 가끔아픈데 무슨과 진료받아야 할까요
왼쪽 옆구리와 명치에 통증이 있는 이유는 뭔가요? 생리 전에 여기가 아플 수도 있나요?
왼쪽/오른쪽 옆구리 앞쪽에서 아랫배 쯤 위치가 자꾸 불편합니다 통증은 전혀 없습니다만, 옆구리/아랫배 언저리가 뭐라고 해야 할지 꿀렁거리는 느낌이라 해야 할지, 손가락 같은걸로 꾹 눌리고 있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지, 꽉 찬 느낌이라고 해야 할지, 항상 이물감? 이질감 같은 것이 느껴집니다 낮에는 좀 신경쓰이는 정도에 그치긴 하는데, 밤에는 정도가 더 심해지는 건지 신경이 더 쓰이는 건지 특히 누우면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픈것도 아니고 근질거리는것도 아니고 딱 뭔가 통증이 없는데 아프기 직전의 불안감? 불편감이라고 해야되나 그런 느낌이 지속됩니다 원인이 뭘까요? 병원을 방문해봐야 한다면 내과나 비뇨기과중 어디를 방문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