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 반대쪽 눈에 항생제 안약 사용해도 되나요?
한쪽눈에 결막염이 걸려서 항생제안약+스테로이드 안약을 넣고있습니다 다음날 되니까 반대쪽눈은 충혈은 없지만 약간 뻑뻑한데 항생제안약을 조금 넣어줘도 되나요? 아님 인공눈물을 넣어야하나요?
한쪽눈에 결막염이 걸려서 항생제안약+스테로이드 안약을 넣고있습니다 다음날 되니까 반대쪽눈은 충혈은 없지만 약간 뻑뻑한데 항생제안약을 조금 넣어줘도 되나요? 아님 인공눈물을 넣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결막염으로 한쪽 눈에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안약을 사용 중이신 상황에서 반대쪽 눈의 관리에 대해 고민이 되시는군요.
결막염은 한쪽 눈에서 다른 쪽 눈으로 쉽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반대쪽 눈에 충혈은 없지만 뻑뻑한 느낌이 있다면, 이는 초기 결막염의 증상일 수도 있고 단순한 건조함일 수도 있습니다.
예방 차원에서 항생제 안약을 반대쪽 눈에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방법입니다. 이는 결막염의 전염을 예방하고 조기에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안약 사용 시 주의사항으로는:
만약 반대쪽 눈의 증상이 단순한 건조함이라면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결막염의 전염 가능성을 고려할 때, 현재 사용 중인 항생제 안약을 반대쪽 눈에도 동일하게 사용하는 것이 예방 차원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상태 확인과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4개월 아기에요 감기바이러스가 한 쪽눈으로 와서 눈꼽이 많이 끼고 결막염이 왔다고 해서 안약이랑 안연고를 처방받았는데 오늘 다른 한 쪽도 눈꼽이 많이 끼네요 어제 처방 받은 약을 반대쪽 눈에도 넣어도 될까요?

눈가 습진인데 알러지성 결막염 안약(리디펜 점안액)을 넣어도 되나요?

결막염 안약 렌즈끼고 넣어도 효과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