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샘암 수술 후 식사 시 땀이 나는 것이 정상인가요?
침샘암 수술 후 5년이상경과자 입니다 수술부위쪽에서 먹을때 땀이 나는듯한데 원래 그런건가요?
침샘암 수술 후 5년이상경과자 입니다 수술부위쪽에서 먹을때 땀이 나는듯한데 원래 그런건가요?
AD
침샘암 수술 후 식사 시 수술 부위에서 땀이 나는 증상은 실제로 알려진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특정 음식의 냄새나 맛에 반응하여 수술 부위 피부가 빨개지고 땀이 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수술 중 손상된 신경이 비정상적으로 재생되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프레이 증후군(Frey's syndrome)이라고도 불립니다. 이는 침샘 수술 후 비교적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5년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이 증상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 완화를 위한 방법을 모색해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왼쪽에 앞쪽 턱 ? 아래에 몽우리 잡혀서 초음파 했는데 문제없다고 하셨어요 통증은 없고 단단하진 않아요 침샘암이거나 림프암이거나 염증 있거나 하면 초음파로도 구별 되나요
부모님두분다 몇년전에 갑상선샘암? 수술하셨어요. 근데제가 이러지않았는데 요즘 너무 피곤을 느껴요. 새벽에 자도 피곤한지 몰랐는데 9시만 넘어가면 졸리고 피곤해요.그리고 가끔 목에 뭐걸린것처럼 기침하고나면 피맛도 나는것 같고요.
사진의 위치에 불룩하게 무언가 만져지고, 만지면 움직이며 통증이 살짝 느껴집니다. 이와 관련하여 검사를 받고 싶은데 어느 과에 가는 지 어떤 검사를 받는 지 비용이 얼마나 드는 지 알고 싶습니다. 또는 추측되는 질환이 있으시다면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