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눈꺼풀 고름, 다래끼일 가능성과 시크린 원 안약 계속 사용해도 되나요?

송OO • 2025.10.08

윗 눈꺼풀 안에 노란 고름이 생겼는데, 이제 거의 한달 정도 되었습니다. 아프지도 가렵지도 않은데 다래끼일까요? 좀만 더 냅두면 자연치유 될까요? 시크린 원 이라는 안약을 처방 받았었는데 계속 사용하면 될까요?

다래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질문

  • 시크린원

    24개월 소아에게 시크린원 안약 넣어줘도 되나요?

    소아청소년과

    2022.11.22
  • 안과 방문 후 눈꺼풀 다래끼 고름 짜고 안약 복용, 재방문 필요할까요?

    이틀 전에 안과에서 눈꺼풀 다래끼 고름 짜고 약 먹고 안약 넣었더니 충혈도 안되고 통증도 없는거 같은데 그래도 안과를 다시 가야할까요?

    안과

    결막염

    다래끼

    2024.09.13
  • 아기 다래끼터지고 눈꺼풀고름덩어리?

    아기가 다래끼가 빨갛게 부어있었는데 약먹고 연고넣으면서 온찜질계속했어요.몇일전 이게 터지면서 눈안쪽으로 고름덩어리같은게 굳었는데 안과에서는 수술해야할것같다고해서 일정잡았는데 그게 2주뒤여서 그때까지 애기가 너무 불편해보이고 시력이나 이렇게 오랜시간뒤에 제거해도 괜찮은지 알고싶어요 아기가 아직 어려서 수술가능한병원도 많이없네요 ㅠㅠ

    안과

    다래끼

    2023.06.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