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간 착용한 렌즈로 인한 눈 충혈, 관리 방법은?
한달짜리 렌즈를 두달째 쓰는 중인데 오늘 따라 렌즈를 뺐더니 눈이 충혈되고 시린느낌이 나서 사진을 찍어봤는데 이렇게 나오네요. 어케 관리해야할까요?
한달짜리 렌즈를 두달째 쓰는 중인데 오늘 따라 렌즈를 뺐더니 눈이 충혈되고 시린느낌이 나서 사진을 찍어봤는데 이렇게 나오네요. 어케 관리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를 권장 사용 기간보다 오래 사용하셔서 눈 충혈과 시린 느낌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렌즈의 노후화로 인한 자극이나 산소 투과율 저하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즉시 렌즈 착용을 중단하시고 눈에 충분한 휴식을 주세요. 한 달용 렌즈를 두 달 동안 사용하는 것은 눈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새 렌즈로 교체하시기 전까지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존제가 없는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의 건조함과 자극을 완화시켜 보세요. 또한 깨끗한 차가운 물수건을 눈 위에 올려놓으면 충혈과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2-3일 이내에 개선되지 않거나 통증, 시력 저하, 분비물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는 렌즈의 권장 사용 기간을 꼭 지켜주시고, 렌즈 관리에 더욱 신경 써주세요. 렌즈 케이스와 세척액도 정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눈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분비물이 많은 편이라 거의 1달째 팬티라이너를 착용하고있습니다. 괜찮을까요? 산부인과에서는 냉 관련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스테로이드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피부 얇아짐은 어떻게 해야 치료되나요

오른 쪽눈만 어제부터 충혈이 됐고 평소랑 다르게 뭘 한건 없어요 단지 렌즈를 오래끼고 있었는데 인공눈물도 못넣었고 아침에 눈꼽이 껴서 계속 비볐더니 오른쪽 눈이 충혈됐고 눈을 깜빡일때마다 따끔거립니다 충혈된 이후로는 렌즈 안끼고 안경 착용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