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를 다시 흘리는데 양이 많고 식도로 넘어갈 정도인데, 이는 어떤 증상일까요?
어머니께서 이틀전에 코피를 흘리셨는데 양이 심상치 않습니다. 현재 코피 를 다시 흘리고 계신데 양이 너무 많아서 식도쪽으로 넘어갈정도의 양이나옵니다.
어머니께서 이틀전에 코피를 흘리셨는데 양이 심상치 않습니다. 현재 코피 를 다시 흘리고 계신데 양이 너무 많아서 식도쪽으로 넘어갈정도의 양이나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첨부해주신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답변이 어려우나 출혈의 양상이 꽤 있는 것으로 보여져요. 날이 쌀쌀하여 비강이 건조할 경우 코피가 잘 발생할 수 있고 외상, 비중격 및 비강질환, 염증, 종양, 동맥류, 기압 변화 등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증, 유전성 출혈성 모세혈관확장증, 대상월경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어요. 이렇게 여러 원인에 의해 일시적으로 코피가 날 수는 있지만, 한 번 코피가 난 뒤 잘 멈추지 않고 며칠 이상 지속적으로 코피가 난다면 혈액응고장애 등도 의심할 수 있으므로 지혈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혹은 응급실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어제 일어나자마자 많은 양의 코피를 흘렸습니다 요즘 기억력이 안 좋아서 그 뒤에는 어쨌는지 기억이 잘 안 나고... 오늘 아침 일어나서 목 뒤로 피가 넘어가는 게 느껴졌는데 코에 딱지가 있어서 코로 나오지는 않는 건가 생각하면서 있었습니다 근데 아직까지도 피가 넘어가는 게 느껴집니다... 평소에도 코피를 시즌별로 흘려요... 저혈압입니다...
9살 아들이 이번달만 들어서 코피가 6번이 났어요. 조금 흘리다 마는게 아니라 양이 많아서 이불 빨래를 해야 할 정도에요. 코피가 나고 나면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는데 아이가 쳐지는게 눈에 보일 정도구요. 병원에 데려가서 정밀검사를 받는게 좋을까요? 집 근처 가정의원에서는 단순히 코 점막이 약한 것 같다고는 했는데... 툭하면 코피를 흘리니 걱정이네요ㅠ
올해 중1인 되는 남자아이인데요 작년부터 육상을 시작해서 방학 내내 훈련하는 중이에요 학기중에는 그래도 일찍 잤지만 방학이라고 좀 늦게 자기는 하는데 밥먹다가 갑자기 코피가 나고 자고 일어난지 얼마 안됐는데 코피가 나곤 해서 걱정되서 영양제나 뭘 좀 챙겨 먹이고 싶은데 뭐가 좋을지 모르겠네요 ㅠ 학기중에 하는 훈련보다 방학중에 하는 훈련시간이 길다보니 피곤해서 그런듯 한데 뭘 챙겨 먹이믄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