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출혈이 유산 징조인가요?

천OO • 2025.11.20

5일배양 이식 10월23일 현재 11월 20일 아기집7mm 오늘 초음파봤고 아직 난황없음 갑자기 오후에 선홍색 피가 500원 동전정도 크기로 났어 유산의 징조인지 아니면 별탈없는 것인지 출혈의 원인은 무엇인지

임신초기증상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2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초기에 출혈이 있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다양한 이유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00원 동전 크기 정도의 선홍색 출혈은 소량에 해당하며, 이는 여러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임신 초기 출혈의 원인으로는:

    • 호르몬 변화로 인한 출혈
    • 자궁경부나 질의 민감성 증가
    • 자궁 내 작은 혈관의 파열
    • 자궁 용종이 있는 경우

    임신 초기에는 약 20~30%의 임신부에게 질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중 일부는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혈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유산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아기집이 7mm로 확인되었고 아직 난황이 보이지 않는 상태인데, 이는 임신 초기 단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출혈이 계속되거나 양이 증가하거나, 심한 복통이 동반된다면 즉시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안정을 취하시고,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조치가 필요한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임신 초기 출혈과 증상, 유산 징후인가요?

    임신 초기? 쯤 되는데, 갑자기 붉은 혈이 나오더니 다음날에 또 안나와서 뭐지 했었는데 가끔씩 갈색 혈도 나왔다 안나왔다하고 갈색혈이랑 붉은 혈이 같이 나왔다가 안나왔다 해요. 그리고 가끔 어두운 갈색? 냉도 같이 나오기도 하고 생리통 처럼 아팠다 안아팠다 하기도 하고 임테기를 써봤는데 점점 연해지는거 같았어요. 그리고 어지럼증이 있긴 하지만 갑자기 어느순간 부터 구역질이 가끔씩 하기도 하고요, 가슴도 딱딱하긴 하지만 호로몬 변화때문인지 커진건지 안커진건지도 잘 머르겠어요. 이거 유산인가요..? 유산이면 진행중인건가요 아님 마무리 단계인가요..?

    성 고민

    임신

    2025.09.05
  • 임신 초기 출혈이 있는데 유산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저번달 생리를 안해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했는데, 이 때 두줄이 보였고 임신 6주차에 출혈이 있었어요. 그리고 이번주가 8주차이면서 원래 생리 예정일인데, 생리처럼 3일간 생리만큼의 출혈이 있었어요. 검사를 받으러 가기 전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했는데, 아직 두줄이 이상없는데. 초기 유산 가능성이 있는걸까요?

    성 고민

    임신초기증상

    2023.06.03
  • 임신 초기 출혈, 자연유산 가능성 있나요?

    마지막생리 2월10일 3월11일 테스트기 임신 두줄 확인 두번함 5주차가되면 병원에가려고 기다리는중에 어제 18일 배가 살살 아프기시작하더니 오후7시경부터 소량의 피가 나옴 9시경에 소형패드가 젖을정도 나오고 새벽2시경 소변을 볼때 엄청 쏟아지는듯이 많이 피가 나왔는데 자연유산 된걸까요? 지금도 생리처럼 나오기는 합니다 오늘오전 병원내원후 초음파했는데 아기집이안보이고 현재 피가멈추면 다시초음파를해봐야할것같고 한달후 피가나오면 임신이아니다라는 얘기말고 다른얘긴 없어서 답답해서 글남겨봅니다 제가궁금한건 그냥이대로 기다리면되는건지 다른부인과 문제가 있는건아닌지 수술할필요는없는지 다른병원을 가는게 맞는건지 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요

    성 고민

    부정출혈

    임신가능성

    +1
    2025.03.1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