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한 콘텐츠를 볼 때 쿠퍼액 분비는 정상인가요?
야한 소설을 보거나 웹툰등을 보면 쿠퍼액이 계속 나오는데 이건 정상적인 현상인가요?
야한 소설을 보거나 웹툰등을 보면 쿠퍼액이 계속 나오는데 이건 정상적인 현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쿠퍼액은 남성이 성적으로 흥분할 때 요도를 통해 배출되는 투명한 액체입니다. 야한 소설이나 웹툰 등을 보면서 성적 흥분을 느끼게 되면 쿠퍼액이 분비되는 것은 완전히 정상적인 생리현상입니다.
쿠퍼액은 정자보다 먼저 나와 윤활 역할을 하는 액체로, 개인마다 분비되는 양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많이 분비되고, 어떤 사람은 적게 분비될 수 있습니다. 성적 자극에 반응하여 쿠퍼액이 나오는 것은 건강한 신체 반응이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불편함을 느끼거나 다른 이상 증상(통증, 색깔 변화, 냄새 등)이 동반된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에 발기가 되지않고 아무렇지 않게 생활할때 쿠퍼액이 나오는게 정상인가요? 오줌을 쌀때 쿠퍼액이 같이나오는건 어떤건가요?

야한것을보고 쿠퍼액이 약간나오고 고환을 봤더니 작아졌어요 언제 다시 돌아오나요?

저는 집이든 밖이든 어디서나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때면 소리를 평소보다 약간 크게 틀고 듣습니다. 그래서 부모님이 소리를 조금만 줄이라고 자주 이야기하시는데요. 뿐만 아니라 제 동생도 자기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볼 때면 소리를 크게 틀고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계속 소리를 크게 틀면 나중에 고막이 나갈 수도 있다고 해서 요즘에는 소리를 평소에 듣던 크기의 절반 정도로 듣거든요. 그러면 청력 손실 예방을 위하여 휴대폰 볼륨은 어느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은가요?
